MBC "박태환 인터뷰, 방송3사 대표로..무리 없었다" 해명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07.30 11:06
  • 글자크기조절
image
ⓒ런던-올림픽공동사진취재단


MBC가 박태환 선수의 자유영 400m 예선 실격 직후 인터뷰로 논란을 빚은 데 대해 방송 3사를 대표한 것이라며 규정된 절차에 따라 무리없이 진행했다고 해명했다.

MBC는 30일 특보를 통해 지난 28일 박태환 선수 인터뷰와 관련 "박태환과 인터뷰를 한 장소는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이라며 "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방송서비스(OBS, Olympic Broadcasting Services)가 정해놓은 믹스트존은 언론이 선수들에게 공식적으로 인터뷰를 요청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믹스트존은 언론을 위해 마련된 인터뷰 공간으로 박태환 경기의 단독 중계를 맡은 MBC는 사안의 중대성에 비추어 3사를 대표해 인터뷰를 한 것"이라고 밝혔다.

허연회 MBC 스포츠제작국장은 "선수와의 인터뷰는 각 나라별로 런던올림픽 주관방송사에 신청해 얻어내고 있다. 우리나라는 방송3사 간에 주종목 방송사가 인터뷰를 하도록 돼 있다"며 "국민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규정된 절차에 따라 무리없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 일부 오해가 빚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박태환은 28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12 런던 올림픽 수영 남자 자유형 400m 예선 3조에서 3분 46초68의 기록으로 조 1위로 터치패드를 찍었으나 최종 판정에서 부정 출발로 실격 처리됐다.


이후 박 선수는 2차에 걸친 이의 신청이 받아들여져 결선에 진출해 은메달을 획득했으나, 예선전을 단독 중계한 MBC의 예선 직후 인터뷰를 두고 "무리한 것이 아니냐", "선수에 대한 배려가 없었다"는 일부 비난이 일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