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다'의 눈물, '전우치' 위협..역전성공?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12.06 08:49
  • 글자크기조절
image


MBC 수목드라마 '보고싶다'가 시청률이 반등하며 수목극 1위 '전우치'를 위협하고 있다.

6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5일 방송된 '보고싶다'(극본 문희정·연출 이재동)는 11.0%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동일기준) 한 주 전 지난달 29일 기록한 10.1%보다 0.9%포인트 시청률이 상승했다.


반면 KBS 2TV '전우치'는 시청률 12.1%로 1%포인트의 우위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동시간대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지난 방송분보다 시청률이 0.4%포인트 하락하는 등 불안한 분위기다.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전우치'가 조만간 역전을 허용하고 '보고싶다'가 수목극 1위에 오를 수 있다는 게 방송가의 전망. '전우치'가 CG논란 등 악재로 고생하는 동안 '보고싶다'는 꾸준히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차근차근 입지를 굳혀가는 모습이다.

이날 '보고싶다'에서는 어머니 명희(송옥숙)와 조이(수연, 윤은혜)의 첫 만남이 이뤄졌다. 명희는 달라진 조이의 모습을 보고도 자신의 딸 수연임을 직감하며 오열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방송 말미에는 조이가 명희를 향해 "나 수연이로 돌아가기 싫어"라며 울부짖는 모습이 예고돼 더욱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