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크레용', 美음악사이트 '올해의 노래'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12.24 08:07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드래곤의 '크레용'을 '올해의 노래'로 선정한 미국 음악 사이트 '팝더스터'


지드래곤의 '크레용'이 미국 음악 사이트에서 올해의 노래로 선정됐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음악 전문 사이트 팝더스트(Popdust)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 '올해의 노래'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연말을 맞아 열린 이번 투표에서 지드래곤의 솔로 2집 타이틀곡 '크레용'은 여러 팝스타들을 제치고 '올해의 노래'가 됐다.


팬 투표를 통해 이뤄진 이번 토너먼트는 팝, 힙합/R&B, 록/컨트리, 댄스 등 4개 부문에 걸쳐 후보를 선출했다. 지드래곤과 싸이는 댄스 부문에 당당히 후보로 올랐고, '크레용'은 16강전에서 올해 최고의 히트곡인 싸이의 '강남스타일'도 제쳤다.

오로지 팬들의 투표로만 이뤄지는 만큼, 지드래곤은 K팝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지드래곤은 영국 소녀 팝스타 셰어 로이드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지드래곤의 '크레용'은 8강전에서 영국의 아이돌 팝밴드 원티드와 맞붙었고, 이외에도 팝스타 니키 미나즈, 올해 R&B 신예 프랭크 오션 등이 후보에 올랐다.


올해 월드투어를 펼친 빅뱅 활동은 물론 솔로 가수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선보인 지드래곤은 여러 해외 매체로부터 호평도 이끌어 냈다.

앞서 미국 유명 음악 매거진인 '스핀(SPIN)'은 '올해의 K팝' 1위곡으로 지드래곤의 '크레용'을 선정했다. 유명 힙합매거진 XXL도 지드래곤을 극찬한 바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