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에 'X라리'? 다시듣게하는 싸이, 재미나네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4.12 12: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 ⓒ스타뉴스


월드스타 가수 싸이가 신곡 '젠틀맨'을 공개하자마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한국어와 영어 발음을 통해 특정 가사 및 표현을 다시 한 번 집중해 듣게 만들어 있어 눈길을 끈다.

총 3분14초 분량의 싸이 '젠틀맨' 음원 중 1분32초에서 1분36초 사이에는 "있잖아 말이야 너의 머리 허리 다리 종아리 말이야"란 노랫말이 등장한다. 반복되는 일렉트로닉 코드 속에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 문구 중 '종아리'를 단어를 언뜻 들으면 마치 비속어인 'X라리'처럼 울려 퍼진다고 일부에서는 주장하고 있다.


'젠틀맨' 속에는 영어 가사인 "I'm a mother father gentleman"란 표현도 담겨 있다. 싸이는 이 부분의 "mother father"를 힘주어 똑바로 발음하고 있다. 이를 들은 일부 음악 팬들은 영어 비속어인 'motherfxxker'를 연상시킨다는 주장도 펴고 있다.

이에 싸이 '젠틀맨' 노래를 다시 들으며 해당 가사를 확인하게 되고 결국 싸이가 '종아리'와 'mother father'를 확실히 발음, '젠틀맨'에 비속어 표현이 없음을 알게 된다는 게 일부 음악팬들의 주장이다.

의도가 어찌됐든, 싸이는 교묘한 발음으로도 재차 '젠틀맨'을 찾게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셈이다.


또한 일부에서는 이번 곡에 반복되는 한국어 '~게 말이야'란 운율이 성병 중 하나인 임질을 뜻하는 영어 발음 '가너리아(gonorrhea)'처럼 들린다는 이색 주장까지 펴고 있다.

한편 '젠틀맨' 음원은 전 세계 119개국에서 각 나라 시간 기준 12일 0시 공개됐다. '젠틀맨'은 공개 6시간 만에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싸이월드뮤직 다음뮤직 등 국내 9대 음악 사이트들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젠틀맨'은 공개 직후 싱가포르 아이튠즈 종합 톱 싱글 실시간 차트에서도 12일 오전 9시50분 현재 14위까지 단숨에 올랐다. 뉴질랜드와 말레이시아의 아이튠즈 종합 톱 송즈 및 싱글 차트 등에서 역시 톱 100안에 이름을 올리는 등 해외에서도 승승장구 중이다.

싸이는 13일 오후에는 서울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젠틀맨'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