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선공개곡 9대음원차트 모두 톱10..상승세↑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4.17 08:36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용필 ⓒ스타뉴스


'가왕' 조용필이 10년 만에 내놓을 새 정규 앨범 선 공개 곡 '바운스'가 음원 차트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조용필은 오는 23일 정규 19집 '헬로'를 발표한다. 조용필이 새 정규 음반을 선보이는 것은 10년 만이다. 앞서 조용필은 지난 16일 낮 12시 이번 앨범에 담길 총 10트랙 중 1번 트랙인 '바운스'를 선 공개했다.


이 곡은 17일 오전 현재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의 실시간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달리고 있다. 같은 시간 싸이월드뮤직과 다음뮤직에서는 2위, 올레뮤직과 몽키3에서는 3위, 엠넷에서는 4위, 멜론에서는 8위에 오르는 등 국내 9대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모두에서 톱 10 안에 진입했다.

조용필의 '바운스'는 후배 뮤지션들 및 음악 팬들의 극찬 속에 입소문을 타고 음원 순위까지 가파르게 상승시키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바운스'는 어쿠스틱 기타와 드럼 피아노 등이 조화를 이룬 신나는 리듬의 팝 곡으로 조용필의 독특하면서도 경륜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경쾌함을 더했다.


한편 조용필은 이번 앨범 발표 당일인 23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9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 예정이다. 조용필이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갖는 것은 데뷔 45년 만에 처음이다.

조용필은 앨범 발매 이후 5월31일부터 6월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공연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상반기에만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지속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