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헬로'MV 쇼케이스서 최초공개..수작

이지현 기자 / 입력 : 2013.04.23 20:59 / 조회 : 15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네이버뮤직 생중계 화면캡처


19집으로 돌아온 '가왕' 조용필이 데뷔 45년 만에 첫 쇼케이스를 연 가운데 '헬로'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됐다.

조용필은 23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프리미어 쇼케이스-헬로!'를 개최했다. 사회는 방송인 김제동이 맡았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된 이날 쇼케이스에는 조용필의 수많은 팬들과 400여 명이 넘는 국내 취재진이 몰려, '가왕'의 귀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새삼 실감케 했다. 미국과 일본 등 외신 기자들도 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쇼케이스 문이 열리자마자 타이틀곡 '헬로' 뮤직비디오 완성본이 공개됐다.

'헬로' 뮤직비디오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선보여졌으며 외국 소녀와 소년이 등장, 유머러스한 장면도 보여줬다. 전체적으로는 젊은 감각이 돋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그래픽으로 남자 주인공에 기타는 전해는 줄 때는 조용필의 팔을 연상케 하는 신도 나와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작품은 '제2의 백남준'이라 불리는 유명 비주얼아티스트 룸펜스(본명 최용석)가 캐나다와 한국을 오가며 연출했다. 촬영부터 편집 등 모든 작업을 마무리 짓는데까지 2달여가 걸렸다.

한편 조용필은 지난 16일 정규 19집 수록곡 '바운스'(Bounce)를 선 공개해 하루 만에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9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방송 횟수 1위, 이동통신 3사 컬러링, 벨소리 인기차트까지 '올킬'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이날 낮 12시 공개된 타이틀곡 '헬로' 역시 공개 3시간 만인 이날 오후 3시께 국내 9대 음악 사이트들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헬로'와 선공개곡 '바운스'를 포함해 발라드와 파격적인 로큰롤,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조용필은 오는 5월31일부터 6월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고 전국 투어에 본격 돌입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