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링가링가', 美아이튠즈 싱글차트 진입+亞 5곳 1위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홍콩 1위

김관명 기자 / 입력 : 2013.11.08 08:37
  • 글자크기조절
image
태양 /사진=YG엔터테인먼트


5인 남성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 멤버 태양(본명 동영배)의 솔로곡 '링가링가(RINGA LINGA)'가 발매 당일 미국 아이튠즈 싱글차트에 진입했다.

8일 미 아이튠즈에 따르면 이날 0시(현지시간 기준) 공개된 태양의 솔로 2집 첫 타이틀곡 '링가링가'는 이날 오전 8시 현재 싱글차트 톱200에서 198위에 올랐다. 캐나다 싱글차트에서는 193위.


아시아에서는 총 5개 국가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링가링가'는 같은 시간 현재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홍콩 싱글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태국과 인도네시아 싱글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링가링가'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작사를 맡았으며, 그가 외국 작곡가와 함께 공동 작곡에 참여했다. 파워풀한 랩과 단조롭지만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힙합 장르다. 태양 특유의 R&B 창법이 느껴져 주목받고 있다. 태양이 새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0년 7월 1집 '솔라(Solar)' 발표 이후 3년여 만이다.

한편 한국시간 이날 0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링가링가'는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등 총 6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멜론에서는 4위를 달리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