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송영선 전 의원 막말논란.."도대체 왜 이래요?"

조은혜 기자 / 입력 : 2014.04.24 17: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진중권 트위터


동양대 진중권 교수가 세월호 침몰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송영선 전 새누리당 의원에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24일 진중권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 정말 할 말이 없다. 이 사람들, 도대체 왜 이래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송 전 의원은 지난 22일 JTBC '전용우의 시사집중'에 출연해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국민의식부터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꼭 불행인 것만은 아니다"라며 "좋은 공부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었다.

이어 24일 종합편성채널 채널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제 말에 의해 상처를 받으신 분, 털끝만큼이라도 상처받으신 분이 계시다면 용서하십시오. 너무 죄송합니다"라고 바로 사과했다.

진 교수는 세월호 침몰 사고를 '시체 장사'에 비유한 보수논객 지만원 씨에 이어 "세월호가 좋은 공부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송 전 의원까지 연이은 막말 논란에 강력하게 비난하는 대신 '어이없음'을 표해 눈길을 끌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비난하면 뭐하나 또 나와서 막말하는데", "이제 막말 논란은 지긋지긋하다", "제발 조용히 기도하고 기다리세요", "자기가 내뱉은 말에 책임지지도 못할 거면 그냥 아무 말 마세요" 등 국가 비상시기에 막말을 자제해줄 것에 목소리를 높였다.

세월호 참사 소식이 전해진지 오늘(24일)로 9일 째, 생존자보다는 사망자가 늘었다는 비보가 전해져 국민들을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현재까지 사망자 171명, 실종자는 131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