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한의 7회말' 양현종, 또 무산된 시즌 첫 승

인천=김동영 기자 / 입력 : 2016.04.14 22:18 / 조회 : 25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시즌 첫 승 달성에 실패한 양현종.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의 '토종 에이스' 양현종(28)이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호투를 선보였다. 하지만 또 한 번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다. 시즌 첫 승 따내기가 쉽지 않다.

양현종은 1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SK와의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에 선발로 나서 6⅔이닝 7피안타 3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4-3으로 앞서 있는 상황에서 내려와 승리투수가 될 수 있었다. 하지만 불펜이 동점을 허용하면서 양현종의 승리도 날아가고 말았다. 통산의 7회말이 된 셈이다.

이로써 양현종은 개막 후 3경기째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두 경기 이내에 모두 첫 승을 따냈지만, 올 시즌은 상황이 조금 다르다. 양현종이 3경기에 나서기까지 승리를 따내지 못한 것은 지난 2011년이 마지막이다. 2011년에는 4경기 만에 첫 승을 올린 바 있다.

양현종은 시즌 첫 등판이던 1일 개막전 NC전에서 6이닝 4실점으로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패전투수가 되지는 않았지만, 에이스로서 체면을 다소간 구기고 말았다.

다음 등판인 8일 kt전에서는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다. 피안타 8개가 있기는 했지만, 실점은 단 2점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타선이 아쉬웠다. 단 1점도 뽑지 못했다. 이로 인해 양현종은 승리가 아니라 패전을 기록하고 말았다.

그리고 이날 세 번째 등판에 나섰다. 하지만 이번에도 불운에 울었다. 6회까지는 완벽투를 펼쳤다. 묵직한 속구에 슬라이더-체인지업을 더하며 SK 타선을 잘 막아냈다. 어떤 타자도 3루를 밟지 못했다.

문제는 7회말이었다. 안타-안타-2루타를 내주며 첫 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땅볼 2개로 추가로 2점을 더 내줬다. 4-0에서 4-3이 되는 순간이었다. 여기서 KIA는 양현종을 내리고, 김윤동을 올렸다. 아웃카운트 하나만 잡으면 이닝이 끝나는 순간이었다. 하지만 김윤동이 안타와 2루타를 맞으면서 1실점 했고, 4-4 동점이 됐다. 양현종의 승리가 날아가는 순간이었다.

결과적으로 팀도 6-7로 끝내기 역전패를 당하고 말았다. 승리를 눈앞에 뒀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양현종도 KIA도 울었던 셈이다. 이날 경기가 전부는 아니며, 앞으로 등판 기회는 많이 남아있지만, 어쨌든 이날은 아쉬움이 진하게 남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