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6회' 임준혁, 두산전 5⅓이닝 9피안타 5실점 부진

광주=김지현 기자 / 입력 : 2016.06.15 20:30 / 조회 : 21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임준혁.



KIA 타이거즈 임준혁이 6회초 두산 베어스의 집중타에 무너졌다.

임준혁은 15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서 선발 등판해 5⅓이닝 동안 96구를 던져 9피안타 1볼넷 4탈삼진 5실점으로 부진했다.

출발은 좋았다. 1회초 박건우, 정수빈을 뜬공으로 처리한 뒤 민병헌을 삼진으로 잡아내면서 삼자범퇴로 이닝을 끝냈다. 2회초도 좋은 투구가 이어졌다. 2사후 오재원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허경민을 뜬공으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의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올렸다.

3회초 박세혁과 김재호에게 뜬공을 유도했다. 하지만 박건우에게 볼넷을 내주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정수빈에게 안타를 허용해 2사 1, 2루가 된 상황에서 민병헌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후속 김재환을 삼진 처리하면서 이닝을 마쳤다.

주춤했던 임준혁은 4회초를 삼잠범퇴로 끝내며 재정비에 성공했다. 5회초에 아웃 카운트 2개를 잡아낸 후 박건우에게 안타를 허용했지만 정수빈을 뜬공으로 막았다.

6회초가 아쉬웠다. 선두타자 민병헌에게 2루타를 맞으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곧바로 김재환에게 적시타를 맞아 점수를 잃었다. 이후 오재원에게 안타를 맞아 1사 1, 3루 위기가 계속됐다.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 허경민에게 1타점 적시타, 박세혁에게 2타점 적시 2루타를 내주면서 무너졌다. 그러자 KIA 벤치가 움직였다. 임준혁을 내리고 전상현을 마운드에 올렸다. 전상현이 실점 없이 6회초를 마무리하면서 임준혁의 실점은 늘어내지 않았다.

한편 KIA는 6회말이 진행 중인 가운데 2-5로 뒤지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