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닥터스']

관련기사 7

[★밤TV]'닥터스' 이성경은 박신혜를 왜 미워할까

조주희 인턴기자 / 입력 : 2016.06.29 06: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월화드라마 '닥터스' 홈페이지


이성경은 무엇 때문에 박신혜를 미워할까. 이쯤 되면 그녀의 머릿속이 궁금해 진다.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에서는 진서우(이성경 분)가 자신의 고등학교 친구 유혜정(박신혜 분)이 의사가 된 것을 알고 경악을 금치 못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진서우는 그가 일하는 국일병원에서 유혜정과 마주쳤다. 유혜정은 국일병원에 새로운 펠로우로 뽑히게 됐다. 그는 자신을 지나쳐 가려던 유혜정에게 "잠깐, 우리 어디서 본 적 있지 않나요?"라고 말하며 그를 불러세웠다. 이에 국일병원의 신경외과 스탭인 정윤도(윤균상 분)은 "이쪽은 새로운 펠로우 유혜정 선생"이라며 진서우에게 유혜정을 소개했다.

유혜정을 알아본 진서우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유혜정이 그가 가장 싫어했던 고등학교 친구였기 때문이다. 그는 "유혜정? 네가 그 유혜정?"이라고 물으며 놀란 표정을 짓다가 "니가 의사야?"라고 물으며 어이없어 했다. 그의 기억 속 유혜정은 여전히 공부 못하고 반항기 가득한 문제아였다. 진서우는 자신이 공부를 가르쳐 준 유혜정이 자신을 제치고 수학 시험에서 1등을 차지하자, 줄곧 그를 미워하고 있었다.

유혜정은 그런 진서우에게 "아직도 날 보면 화가 나니?"라고 물었다. 그리곤 자리를 떠났다. 유혜정 또한 진서우가 자신을 싫어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진서우는 떠나는 유혜정을 붙잡고 "여기 온 목적이 뭐야?"라고 물었다. 그리곤 "믿을 수가 없어, 니가 어떻게 의사야?"라며 그에게 따졌다. "병원은 네가 깡패 출신인 걸 아느냐"며 인신공격을 하기도 했다.

이에 유혜정은 "왜 이번에는 SNS에 올릴 거니?"라고 진서우에게 반문했다. 진서우는 고등학교 때 유혜정과 그들의 담임 선생님 홍지홍(김래원 분)이 함께 있는 사진을 학교 게시판에 올려, 그들의 사이를 모함하기도 했다. 이 일 때문에 진서우와 유혜정은 학교를 떠나야만 했다.

진서우는 유혜정에게 "홍지홍 선생님 다음 주에 우리 병원으로 부임해 오는 거 알지? 알고 계획적으로 우리 병원 온 거잖아"라며 그를 비난했다. 그리곤 "홍지홍 선생님 결혼했어. 유부남이야. 꿈도 꾸지 마"라며 엄포를 놨다. 홍지홍이 국일병원에 온다는 사실을 까맣게 몰랐던 유혜정은 그 말을 듣고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유혜정을 향한 진서우의 분노는 단지 그를 괴롭히는 데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진서우는 유혜정을 데려 온 신경외과 과장 김태호(장현성 분)을 찾아갔다. 그리곤 삼류대학 출신인 유혜정을 그가 왜 임용했는지 물었다.

그는 또 "사생활이라 더 이상은 얘기 못 드리겠지만, 유혜정 선생, 빨리 내보내는 게 우리 신경외과를 위해서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며 김태호에게 그를 쫓아낼 것을 부탁했다.

하지만 김태호는 오히려 "유선생이 무서운가. 없는 집, 듣보잡 대학 출신이 지금 진선생하고 같이 있으니까"라고 말하며 그를 무안 줬다. 그리곤 "3대째 내려오는 명망 있는 의사 집안 출신답게 여유를 가져"라고 조언했다.

김태호의 말처럼 진서우는 잘 나가는 의사 집안 출신이다. 어렸을 때부터 부족한 것을 모르고 자랐다. 본인 또한 자신이 가진 게 많다는 사실을 아주 잘 알고 있었다.

열 개를 가진 사람이 한 개 가진 사람의 것을 빼앗고 싶어한다는 것이 이런 상황을 두고 하는 말일까. 유혜정을 향한 진서우의 이유 없는 분노가 앞으로 극을 어떻게 끌고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