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 파워"..김희철X민경훈 '나비잠',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11.29 09:33 / 조회 : 1435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희철 민경훈 / 사진=JTBC


JTBC '아는 형님'에서 특급 절친 케미를 뽐내고 있는 김희철과 민경훈 두 사람의 첫 콜라보레이션곡이 소리바다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29일 소리바다는 김희철과 민경훈이 부른 '나비잠'이 11월 4주차 (11월 21일~11월 27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발표된 이 곡은 웅장한 사운드의 마이너 락 발라드 곡으로 김희철이 '아는 형님'의 출연진들과의 우정을 담아 직접 작사 한 곡이다.

SBS '푸른 바다의 전설 OST'의 두 번째 음원의 주인공 윤미래가 부른 '그대라는 세상'이 2위에 올랐다. 드라마 속 여자주인공인 전지현의 감정선을 대변한 노래로 극중 몰입 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또 다른 OST곡인 린이 부른 '러브 스토리'(Love Story) 또한 상위권인 8위에 랭크되어 있다.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 세정이 부른 '꽃길(Prod. By ZICO)'이 3위로 올라왔다. 세정의 첫 번째 솔로 곡인 이 곡은 음원 강자로 알려진 지코가 작사, 작곡 한 곡으로 아름다운 가사 말과 감성 짙은 멜로디로 차트와 대중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ALi(알리)의 '또 생각이 나서 (With 임창정)'가 5위에 올랐고, 산이(San E)의 '나쁜X(BAD YEAR)' 9위에 랭크됐다. 산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이 곡은 배신 당한 남자의 넋두리를 산이만의 감각적인 래핑으로 표현한 곡이다. 또한 가사가 현 시국을 비판하고 있는 내용으로 현 세태를 시원하게 풍자해 주목 받았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