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정찬성, 3년 6개월 만 복귀전서 1R KO승! '전율'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7.02.05 15: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정찬성. /사진=뉴스1





'코리안 좀비' 정찬성(30,코리안 좀비 MMA / 로러스 엔터프라이즈)이 3년 6개월 만의 치른 복귀전에서 화끈한 KO승을 거뒀다.


정찬성은 5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토요타 센터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04' 메인 이벤트 페더급 데니스 버뮤데즈(31,미국)와의 맞대결에서 1라운드 2분 49초 만에 KO승을 거뒀다.

지난 2013년 8월 조제 알도와의 타이틀전 이후 3년 6개월 만에 치른 복귀전이었다. 이날 승리로 정찬성은 UFC 4번째 승리와 함께 통산 전적 14승 4패를 기록하게 됐다. UFC 2번째 KO승. 반면 버뮤데즈는 17승 6패가 됐다.

1라운드 초반 정찬성은 다소 긴장한 가운데 탐색전을 벌였다. 1라운드 중반 이후에는 버뮤데즈에게 큰 오른쪽 펀치를 허용하며 휘청거리기도 했다.


그러나 정찬성은 흔들리지 않은 채 눈을 똑바로 뜬 뒤 버뮤데즈를 시야에서 놓치지 않았다.

그리고 1라운드 공이 울리기 2분여 전, 두 선수의 거리가 좁혀진 가운데 정찬성의 오른쪽 어퍼컷이 버뮤데즈의 턱을 강타했다. 버뮤데즈는 휘청거린 뒤 그대로 옥타곤 위에 쓰러졌다. 이어진 정찬성의 파운딩. 심판은 즉각 경기 중단을 선언했다. 정찬성의 KO승이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