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양휘부 회장 "대회 수 늘리는 것에 집중했다"

프레스센터=김지현 기자 / 입력 : 2017.02.27 12: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양휘부 회장. /사진=뉴스1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양희부 회장이 대회의 상금보다는 대회 수를 늘리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양휘부 회장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2017 KPGA 코리안투어-카이도 시리즈'를 발표 행사를 가졌다. 2015년과 2016년 KPGA 코리안투어 '투어챔피언십'을 개최한 카이도골프코리아는 올 시즌 단독 주최로 4개 대회, 공동 주최로 4개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히며 한국프로골프의 중흥에 힘을 실었다. 카이도골프 단독 주최 대회의 상금은 각 3억원이고 공동 주최 대회의 상금은 각 5억원이다.

카이도골프가 8개의 대회에 관여하면서 KPGA 코리안투어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총 19개의 대회를 개최한다. 하지만 카이도가 단독 주최하는 대회 상금이 3억원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 뛰는 유명 선수들을 끌어당기기 어렵다는 비판이 있었다. 이에 따라 KPGA와 카이도골프는 4개 대회를 합쳐 상금 규모를 늘리는 것을 놓고 고민했다. 고민 끝에 KPGA는 대회 수를 늘리는 것에 집중하기로 했다.

양휘부 회장은 "상금 규모가 적어 대회 수를 늘리는 것을 놓고 고민했다. 그러나 그동안 워낙 남자 골프 대회 수가 적었다. 그래서 대회 수를 늘려달라는 그런 요구가 많았다. (카이도골프와) 첫 해이기 때문에 대회 수를 늘리는 것에 집중했다. 지자체와 지역 축제를 만들어보자는 생각도 있었다. 대회를 하는 도중에 상금을 늘리고자하는 합의도 있다"고 설명했다.


양휘부 회장은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을 국내 투어로 부르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그와 관련한 규정이 있다. 그것을 어떻게 강하지 밀어붙이는지가 고민이다. 예를 들면 선수들이 해외 투어를 뛰더라고 국내 투어에서 뛸 수 있도록 조정을 해야된다. 나름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2017 KPGA 코리안투어는 총 19개 대회와 총상금 138.5억원의 규모로 치러지게 된다. 19개 대회 개최는 2008년 20개 대회를 개최한 이래 역대 두 번째로 많은 대회수이며 총상금은 지난 2011년 132억원을 뛰어넘는 역대 최고 규모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