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한끼합시다]유민상 "몸무게 136kg, 키는 조인성..나이는 공유"(인터뷰②)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7.10.02 11:25 / 조회 : 12572
  • 글자크기조절
image
유민상 /사진=김휘선 기자


유민상(38)은 KBS 2TV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 콘서트'(이하 '개콘')에서 가장 많은 회차에 출연한 개그맨 중 한 명이다. 지난 2005년 20기 KBS 공개 개그맨으로 데뷔해 이듬해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한 그는 '개콘'이 칭찬을 들을 때도, 비난을 받을 때도 묵묵히 프로그램을 지키며 제 몫을 다했다.


11년의 세월이 지나 '개콘'이 위기설에 휩싸인 지금도 그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어김없이 찾아온 '개콘' 녹화 날, 스타뉴스는 '밥한끼합시다' 코너를 통해 유민상을 인터뷰했다. 약속 장소인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 사무실 스튜디오에는 김밥, 빵, 떡볶이, 튀김, 순대 등 푸짐한 한 상이 차려졌다.

몸무게 136kg, 키 187cm, 커다란 거구를 자랑하는 유민상은 카메라를 향해 "한 끼 갖고 되겠느냐"며 빵 3개를 한입에 넣는 '기세'를 보여줬다. 개그맨다운 센스와 유쾌한 입담으로 인터뷰 분위기는 웃음으로 가득했다.

image
유민상 /사진=김휘선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서

-한창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얘기도 안 할 수 없죠. 출연한 지 벌써 2년이 넘었네요.

▶처음 시작할 때 별 기대가 없었던 걸 생각하면, 정말 장수하고 있어요. 앞으로 또 이런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을까 생각이 들 만큼, 출연자 4명이 정말 친하고 제작진과 호흡도 잘 맞아요. 진짜 이런 조합이 다시 나올까 싶네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 실감해요?

▶그럼요. 멤버들 중에서 먹는 게 제일 달리는 저지만, 광고도 찍었거든요. 많은 분들이 '재밌게 보고 있다'고 해주셔서 실감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보면 덩치에 비해 입이 작다는 얘길 종종 듣던데요.

▶그러게요. 그전엔 생각도 안 하고 살았는데, 김준현, 문세윤하고 있으니까 그런 소릴 듣네요. 꼴에 제가 입은 작데요. 하하.

-'맛있는 녀석들'에서 '한 입만'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문세윤 씨가 진짜 크게 먹었을 때요. 진짜 쌈을 야구공 보다 더 크게 싸서 넣었는데, 방송에서 편집해서 나갔지만 씹는 데만 10분이상 걸렸어요. 계속 씹고 있더라고요. 한동안 대사를 안 했어요.

image
유민상 /사진=김휘선 기자


-'먹방' 프로그램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요. 유민상 씨가 생각하는 '먹방' 1인자는 누군가요.

▶정준하 선배나 김준현인 것 같아요. 많이 먹기도 하지만, 음식에 대한 관심도, 지식도 많은 분들이거든요. 그런 분들이 진정한 '먹방'의 1인자인 것 같아요. 많이 먹는 거로만 치면 운동선수 못 따라가죠. 현주엽 형님도 엄청 드시던데요.

-현재 몸무게는 얼마나 나가요?

▶'맛있는 녀석들' 찜질방 편에서 쟀을 때 136kg가 나왔어요. 문세윤이 126kg, 김준현이 123kg이에요.

-유민상 씨가 가장 무겁네요.

▶당연하죠. 제가 키가 제일 큰데요. 꼭 키는 얘기 안 하고, 몸무게만 얘기하는데, 굉장히 장신입니다. 조인성 씨랑 키가 같아요. 나이는 공유 씨랑 동갑이고요. 몸무게는 둘을 합친 거지만요.

-많이 먹으면 어느 정도까지 먹을 수 있나요?

▶한 살 한 살 나이가 먹을수록 기량이 떨어져요. 그래도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고 마음만 먹으면 다 들어가더라고요. 한창 데뷔했을 때랑 '맛있는 녀석들' 초창기 때는 겁 없이 먹었죠. 소위 침 좀 뱉고 먹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넷이서 치킨 9마리 정도 먹었어요.



-소싯적 이정도는 먹었다?

▶글쎄요. 잘 먹을 때는 라면 5개까지 끓여 먹어 봤죠.

-한 번에 끓이나요?

▶그럼요. 한 번에 끓여 먹죠. 중간에 끊어지면 안 되죠.

-라면이 불잖아요.

▶불기 전에 먹으면 되죠.

-인터뷰③에 이어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