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살롱]트와이스 '라이키' 6연속 흥행 부르는 킬링 넘버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10.30 1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지효 다현 나연 정연 모모 쯔위 사나 채영 미나)가 신곡 '라이키'로 변함없는 매력을 선사했다.

트와이스는 3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을 발표했다. 트와이스의 국내 활동은 지난 5월 이후 5개월 여만이다.


올해 'KNOCK KNOCK'과 '시그널'로 활동을 이어간 트와이스의 이번 앨범 '트와이스그램'은 이전에 발표한 미니앨범 및 싱글앨범과는 다른, 더욱 풍성한 음악성과 멤버 별 아티스트로서 면모가 다 담긴 앨범. 타이틀 곡 '라이키'는 '우아하게', '치어 업', 'TT' 등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의 히든 트랙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높였다.

'라이키'는 퓨쳐 일렉트로닉 팝이라는 타이틀로 새로움을 담아낸 트랙. 생기발랄한 느낌과 '좋아요'라는 단어가 지닌 설렘과 떨림을 담아냈다.

사운드는 경쾌함과 묵직함이 겸비됐다. 사나를 시작으로 얹어진 보컬 라인과 빠른 템포는 '라이키'만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후렴구에서는 곡 제목인 '라이키'가 반복적으로 전해지며 중독성을 더했다.


"내 맘 알아줘요", "더 이상 감추고 싶지 않아" 등 가사는 이전 앨범에서도 엿볼 수 있듯 이성을 향한 속마음을 솔직하고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트와이스는 '라이키' 뮤직비디오를 통해 각 멤버들의 상큼한 매력을 완성했다. 캐나다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라이키' 뮤직비디오에서는 컬러풀한 패션 센스와 멤버들의 귀여움이 폭발하는 표정들, 'TT', '시그널' 포인트 안무에 두근두근 댄스까지 '라이키' 만의 다채로움을 완성했다. 여기에 채영과 다현의 트랩 장르 랩 스킬과 모모의 단독 댄스 타임 등은 킬링 포인트라고 해도 될 만했다.

'라이키'는 SNS에서 활용되고 있는 '좋아요'를 담은 제목으로도 표현되며 음원 차트에서의 킬링 넘버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했다. '우아하게', '치어 업', 'TT', 'KNOCK KNOCK', '시그널'에 이어 트와이스의 '라이키'의 히트는 이변이 없는 한 가능할 것 같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