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기' 정훈 "생각 비우고 집중한 것이 도움됐다"

부산=박수진 기자 / 입력 : 2018.05.03 22: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정훈


경기를 뒤집는 2타점 결승타를 때려낸 롯데 자이언츠 정훈이 승리 소감을 전했다.

롯데는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서 5-4로 역전승했다. 3-4로 뒤진 9회말 2점을 뽑으며 경기를 뒤집었다. 이로써 롯데는 전날 6-12 완패를 설욕하는데 성공했고, 4연속 위닝 시리즈를 달성했다.


롯데 선발 레일리는 7이닝 6피안타(1홈런) 8탈삼진 3실점(2자책)의 호투를 펼쳤지만 아쉽게 승리 투수가 되진 못했다. 경기의 승부는 9회말 갈렸다. 3-4로 뒤진 9회 말 1사 이후 전준우와 손아섭이 각각 안타와 볼넷으로 출루했고, 정훈이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타를 치며 경기를 잡았다. 정훈의 프로 통산 첫 끝내기 결승타.

경기 종료 후 정훈은 "맞는 순간에는 안타가 될지 몰랐다"며 "혼자 죽었구나 생각했는데, 수비가 앞으로 나와있어 운 좋게 끝내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훈은 "우선, 팀이 승리 할 수 있어 기쁘고, 경기에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여기서 못 치면 끝이라는 부담감을 느꼈다"며 "야구장을 오는 것이 두렵고 힘들지도 했다. 2군에서 잡생각을 떨쳐내고 야구를 즐기는 자세를 배웠다. 오늘 타석에서도 생각을 비우고 순간에만 집중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