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톱5]인피니트 성규 입대..판타지오 뮤직 대표 사퇴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8.05.14 18:28 / 조회 : 1424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성규 / 사진=스타뉴스


◆ 인피니트 김성규 입대

그룹 인피니트 성규가 입대했다.

성규는 14일 오후 1시 15분께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22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성규는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자대배치를 받고 현역복무에 들어간다.

앞서 성규는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최대한 조용하게 입소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성규의 입대가 갑작스럽게 결정되면서 스케줄을 조율하지 못한 멤버들은 이날 입소현장에 함께하지 못했다.

올해로 데뷔 9년차를 맞은 인피니트는 지난 1월 8일 정규 3집을 발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여전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또한 성규는 2월 26일 인피니트와는 또 다른 색깔이 담긴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 자신의 위치를 다진 것은 물론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솔로 가수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image
/사진=영화 '버닝' 포스터


◆ '버닝' 칸 영화제서 8개국 선판매

이창동 감독의 '버닝'이 칸국제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칸필름마켓에서 영화가 공개되기 전 8개국에 선판매됐다.

14일 제작사 파인하우스필름은 "'버닝'이 오는 16일 칸에서 공개되기 전 칸필름마켓에서 아시아 8개국에 선판매됐다"고 밝혔다. '버닝'은 이창동 감독이 '시' 이후 8년만에 내놓은 신작.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헛간을 태우다'가 원작이다. 유통회사 알바생인 종수가 어릴적 친구인 해미를 만나고 그녀에게서 아프리카에서 만난 벤이란 남자를 소개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유아인과 스티븐연, 전종서가 호흡을 맞췄다. 제71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image
/사진=스타뉴스


◆판타지오뮤직 우영승 대표 사퇴

아스트로, 위키미키, 헬로비너스가 소속된 판타지오뮤직이 판타지오 나병준 대표의 해임에 이어 판타지오뮤직 우영승 대표 마저 대표직에서 내려오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판타지오뮤직 관계자는 14일 스타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우영승 대표가 이날 회사에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일단 판타지오뮤직은 오는 6월 18일 임시 주주총회 전까지 푸캉저우 본부장이 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판타지오의 대주주인 중국 JC그룹은 앞서 이사회에서 나병준 공동대표를 예고 없이 해임하고 중국 측 대표이사 체제를 선언해 직원들의 반발을 샀다. 판타지오 임직원들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하고 나 대표 복귀와 중국계 대주주 개입 중단을 요구하고 있지만 당장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이번 우영승 대표의 사퇴 의사 역시 나병준 대표의 해임의 연장선 상에 있는 모양새다. 소속사 측은 "회사 경영진을 교체하고 있는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혼선이 있긴 하지만 오히려 경영적으로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다"고 귀띔하고 "아스트로, 위키미키, 헬로비너스 등 소속 가수들의 행보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image
'불청' 강수지 김국진 / 사진=스타뉴스


◆'불청' 김국진 강수지의 결혼식

김국진 강수지 커플이 15일 방송되는 '불타는 청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김국진 강수지는 오는 23일 결혼식을 대신해 가족과 식사 자리를 가지며 평생 함께 할 약속을 한다. 두 사람이 결혼식을 생략한 가운데, 15일 방송에서는 '불청' 식구들 앞에서 결혼식을 하는 김국진 강수지의 모습이 방송 될 예정이다.

image
배현진 전 앵커 / 사진=뉴스1


◆정치인 된 배현진, 수상 경력 부풀리기로 서면 경고

정치인의 행보를 걷고 있는 배현진이 수상 경력 부풀리기로 서면 경고를 받았다.

14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수상경력 부풀리기를 한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에 대해 서면경고의 행정조치를 내렸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시 선관위는 지난 11일 배현진에게 서면 경고를 내렸다. 배현진은 지난 달 24일까지 포털사이트 자신의 프로필에 제6회 숙명토론대회를 통해 금상을 받았다고 적었지만 실제로는 은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배현진은 신동아 인터뷰에서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를 통해 베스트 스피커를 받았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스피커상을 탄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김미화|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