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네, 맨유 이적설 쿨리발리 향해 “유럽 최고 수비수”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19.07.18 08:15 / 조회 : 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어깨를 나란히 할 선수가 없을 정도다. 세계에서 가장 완성된 중앙 수비수다. 유연하고, 발밑이 좋고, 스피드, 힘, 지능적이다.”

얼마 전 이탈리아 전설 크리스티안 비에리(46)가 칼리두 쿨리발리(28, 나폴리)를 향해 찬사를 보내더니, 팀 동료 로렌조 인시네(28)도 거들었다.

나폴리 핵심 수비수 쿨리발리는 이미 세리에A에서 검증을 마쳤고, 이로 인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포함한 다수 팀이 눈독들이고 있다.

이탈리아 국가대표이자 나폴리 핵심 공격수 인시네가 17일 ‘풋볼이탈리아’를 통해 새 시즌 각오를 밝히면서, 쿨리발리를 칭찬했다.

인시네는 “새 수장인 카를로 안첼로티에게 믿음이 있다. 우리에게 많은 걸 알려준다. 세계 최고의 감독이다. 지난 시즌보다 더 좋은 성적을 원한다. 느낌이 좋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쿨리발리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유럽 최고의 수비수다. 후방에서 우리를 지원해준다”면서, “함께 호흡할 이적생 코스타스 마놀라스 역시 최고”라고 동료를 신뢰했다.

마지막으로 나폴리와 강하게 연결돼있는 하메스 로드리게스(레알 마드리드)에 관해서 언급했다. “진정한 10번이다. 퀄리티가 있어 나폴레에서도 잘할 것이다. 물론 결정은 감독과 클럽이 하겠지만...”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축구가 더 재미 있어지는 공간 `스포탈페이스북`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