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엄중 경고, 판매 취소"... 임직원 지인 KS 티켓 재판매 사과

고척=이원희 기자 / 입력 : 2019.10.25 13: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서울고척스카이돔. /사진=뉴시스
키움 히어로즈가 구단 임직원의 선구매 티켓이 재판매 되는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과의 말을 전했다.

키움은 25일 공식 홈페이지 영웅게시판을 통해 "한국시리즈 티켓 관련 사과 말씀 드립니다"며 말을 시작했다.


키움은 "한국시리즈 티켓 재판매와 관련해 KBO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티켓은 구단에 사전 할당된 선구매분 중 일부로 구단 임직원이 지인의 요청에 따라 선구매한 티켓 중 일부가 부정한 방법으로 재판매된 사안입니다"고 전했다.

이어 "구단은 해당 사실을 인지하고 구단 임직원에 대해 엄중 경고함은 물론, 지인에게 판매된 티켓은 즉시 판매 취소 처리했습니다. 취소된 입장권은 KBO 공식 티켓 판매처를 통해 다신 판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단은 이번 건에 대해 구단 임직원에게 공유해 티켓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 감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고 덧붙였다.


image
키움 히어로즈 사과문. /사진=키움 히어로즈 홈페이지 캡처
지난 24일 한 중고 판매 커뮤니티에는 한국시리즈 3차전 좌석을 양도하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5만 5000원짜리 1루 다크버건디석을 9만원에 판매한다는 내용이었다. 함께 첨부된 사진 속 티켓 뒷면에 키움의 선수 이름이 적혀 있어 구단 관계자가 판매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키움은 "KBO는 포스트시즌 입장과 관련해 스폰서, 연간회원 그리고 임직원을 위해 일정량을 선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사안은 구단 직원이 지인의 요청에 의해 티켓을 양도했으나 해당 지인이 구매한 티켓을 인터넷을 통해 재판매해 발생한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단은 해당 직원에게 지인의 재판매 금지 내용을 전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엄중 경고했고, 해당 지인의 구매 티켓은 전량 판매 취소 처리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