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사랑, 하자' 차트 1위→"엑소엘 내 사랑" 감사 인사[종합]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03.31 06: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엑소 수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리더 수호가 솔로곡 '사랑, 하자'로 차트 1위에 등극,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수호는 31일 새벽 1시 기준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자화상'(Self-Portrait) 타이틀곡 '사랑, 하자(Let's Love)'로 음원 사이트 멜론과 바이브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사랑, 하자'는 발매 직후인 30일 오후 7시에도 바이브1위, 벅스2위, 멜론 3위, 지니 7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수호는 31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위 화면을 캡처해 올리며 1위를 기념했다. 이와 함께 "다 보고있어 고마워요 EXO-L(엑소엘). 다 EXO-L 덕분이야. 우리 평생 사랑, 하자. 내 사랑 내 사랑 EXO-L"이라는 글로 1위를 만들어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image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른 수호의 '사랑, 하자' /사진=수호 인스타그램


'자화상'은 수호가 2012년 엑소로 데뷔한 후 약 8년 만에 발표하는 첫 번째 솔로 앨범이다. 수호는 전곡 작사는 물론 기획 단계부터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하며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타이틀 곡 '사랑, 하자'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따뜻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을 표현하는 데 있어 서툴고 부족하더라도 서로 용기를 내어 사랑을 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수호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인다.

'사랑, 하자'는 소속 그룹 엑소와 팬을 향한 수호의 사랑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이 곡의 제목은 평소 엑소의 팀 구호를 활용했다. 팀 구호 역시 수호가 만들었다.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또 수호가 작사에 참여한 팬 송 'Made In You'(메이드 인 유)에도 팬들을 향한 그의 마음이 잘 드러난다. '나는 너로 인해 만들어졌고 너로부터 시작됐다'는 내용을 담은 이 곡은 변함없이 자신을 응원해주는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았다.

이밖에도 앨범에는 몽환적인 어쿠스틱 팝 곡 'O2'(오투), 이별 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록 발라드 '암막 커튼(Starry Night)', 자화상 속 자신의 모습에서 사랑했던 사람의 흔적을 느끼고 추억하는 곡 '자화상(Self-Portrait)', 윤하가 피처링한 힐링송 '너의 차례(For You Now)'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