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나만 바라봐' 뮤직카우 합류..참여율 고공비행 '인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7.28 09:57
  • 글자크기조절
image
빅뱅(BIGBANG) 태양 /사진=임성균 기자


그룹 빅뱅(BIGBANG) 태양의 솔로곡 '나만 바라봐'가 뮤직카우를 통해 저작권 공유와 동시에 높은 참여율의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에 따르면 뮤직카우 7월 넷째 주 첫 라인업으로 27일부터 공개된 태양의 '나만 바라봐'는 시작과 동시에 1000여 명이 넘는 참여율을 보이며 28일 오전 현재 70%가 넘는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image


‘나만 바라봐’는 2008년 5월 발표한 태양의 첫 솔로 EP '핫'(HOT)의 타이틀곡이자 태양을 대표하는 히트곡이다.

이 앨범은 2000년대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될 만큼 음악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나만 바라봐’는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알앤비·소울 부문 앨범상과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효신,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환희 등 쟁쟁한 가수들이 음악방송과 경연프로그램 등에서 애창할 만큼 대중들과 뮤지션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명곡이다.

한편 '나만 바라봐'에 이어 거미의 ‘비코즈 아이러브 유’, 제로의 ‘약속’, 박지윤의 ‘미스터리’(Mr. Lee), 엠씨몽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등이 뮤직카우 라인업으로 공개된다. 최고의 솔로 가수들만 모은 특별한 라인업이다.

ZERO의 ‘약속’은 28일, 박지윤이 ‘미스터리’는 29일, 엠씨몽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은 30일, 거미의 ‘Beacause I love you’는 31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뮤직카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을 구매해 소장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거래 서비스다. 저작권 구매자들은 매월 아티스트와 함께 저작권료를 받는 동시에 음악생태계 후원도 가능하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