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강조' 허삼영 감독 "화려한 플레이보다 착실한 게 중요" [★대구]

대구=이원희 기자 / 입력 : 2020.07.30 16:22
  • 글자크기조절
image
허삼영 삼성 감독. /사진=OSEN
허삼영(48) 삼성 라이온즈 감독이 전날(29일) 역전패와 관련해 기본기를 강조했다. 허 감독은 30일 대구에서 열리는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홈경기에 앞서 "화려한 플레이보다 착실하고 견실한 플레이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은 29일 대구 한화전에서 7-12 역전패를 당했다. 1회초 강민호(35)의 만루 홈런을 앞세워 6-0 리드를 잡았지만, 마운드 부진에 수비 실책까지 겹쳐 역전을 내줬다. 이날 삼성은 이학주(30), 김호재(25), 강민호 등이 송구 및 포구 실책을 범했다. 총 3개의 실책이 나왔다. 이에 삼성은 5연패 늪에 빠졌다.


허삼영 감독은 "5연패 기간 팀 실책이 대량실점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투수들이 못한 것도 있지만, 보이는 실책, 보이지 않는 실책 등이 쌓인 것 같다"며 "수비 코치와 얘기하고 있지만, 훈련량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집중력 차이"라고 짚었다.

이어 그는 "기본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화려한 플레이보다는 착실하고 견실한 플레이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삼성은 김상수-구자욱-이학주-이원석-이성곤-박해민-강민호-박찬도-김지찬 순으로 타순을 짰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