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쉬 ♥' 국가비, 방역수칙 위반 사과 후 본격 유튜브 재개[종합]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1.07.23 10:10 / 조회 : 1074
  • 글자크기조절
image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 국가비가 활동을 재개한다. /사진=유튜브 채널 '국가비' 영상 캡처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 국가비가 방역수칙 위한 논란에 대한 사과 이후 활동을 재개했다.


국가비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국가비 GabieKook'에 '다시 돌아온 여름'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시작하기에 앞서 그간 따뜻한 격려와 따끔한 충고의 말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배울 것이 아직도 많고 부족한 점도 여전히 많지만 보내주신 말씀들 하나 하나 귀 담아 듣고 마음에 새겨서 더 나은 콘텐츠,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약 5분간 국가비는 빵과 케이크를 만드는 등 여름에 했던 일들을 담았다. 또한 남편이자 유튜버 조쉬가 등장해 국가비의 빵을 먹는 모습도 보였다.

지난해 10월 국가비는 자신의 생일 파티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에 따르면 당시 국가비의 지인들은 방역수칙 상 외부인과 접촉이 불가능했던 국가비를 위해 직접 자가격리 장소를 찾았다. 그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대화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마스크를 벗고 케이크 초를 끄거나 선물받은 화장품을 발라보는 모습도 담겨있었다.


image
조쉬 국가비 부부 /사진=국가비 인스타그램
영상이 올라간 직후 삭제됐지만, 서울 마포경찰서는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를 받는 국가비를 기소의견으로 불구속 송치됐다. 또한 건강보험료 미납부 의혹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후 국가비는 경찰 조사 관련 "지난 1월 기소유예 판결을 받았다"라고 밝혔으며 "난 건강 보험료를 낼 수 없는 조건이었다. 지난해 10월까지 건강보험료 공단 명의로 발송된 이메일 고지서에 따라 국민연금을 납부했는데 이걸 건강보험료로 착각했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그는 사과 영상을 올린 후 3개월 만에 일상 영상을 공개,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한편 국가비는 2013년 올리브 예능프로그램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 3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그는 영국 남자 조쉬와 결혼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