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中' 김윤지, 김밥이 코리안 스시?..서둘러 정정 [스타이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9.30 17: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김윤지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김윤지(NS윤지)가 신혼여행 중 먹은 김밥을 '코리안 스시'(Korean sushi)라고 불렀다가 서둘러 정정했다.

김윤지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김밥은 하루 전에 예약해야 한다(U gotta reserve a day ahead for these Korean sushi)"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결혼 후 제주로 신혼여행을 떠난 김윤지의 모습이 담겨 있다. 김윤지는 제주의 유명 김밥집에서 산 김밥과 라면, 음료를 여유롭게 즐기며 해변을 바라보고 있다.

게시물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Korean sushi 말고 kimbap이라 써 달라", "Korean sushi라고 해서 뭔가 했다"며 김윤지가 김밥을 '코리안 스시'라고 표기한 것을 문제 삼았다. 과거 해외에서 김밥을 'Korean sushi'라고 부르기도 했지만, K-푸드가 널리 알려지면서 'kimbap'이란 표현을 쓰고 있다. 김밥을 'Korean sushi'로 표현하면 일본 음식 스시의 한 종류로 오해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김윤지도 네티즌들의 지적대로 'Korean sushi'에서 'kimbap'으로 정정했다.


한편 김윤지는 지난 26일 연상의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결혼했다. 남자친구는 코미디언 이상해와 국악인 김영임 부부의 아들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image
/사진=김윤지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