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키 "'떰즈업' 안무, 평창 동계올림픽 강옥순 안무가 참여"

광진구=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5.24 14:4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블랭키(BLANK2Y) 루이가 2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2Y 3부작의 첫 번째 시리즈인 이번 앨범은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블랭키의 음악적 포부를 담고 있다. /2022.05.2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신인 보이 그룹 블랭키(BLANK2Y, DK, LOUIS, 동혁, 시우, MIKEY, U, 영빈, 성준, 소담)가 오늘 데뷔한다.

블랭키는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블랭키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 타이틀곡 '떰즈업'(Thumbs Up), '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포인트 안무를 묻자 루이는 "제목인 '떰즈업'을 외치는 안무가 포인트 안무"라고 밝혔다. 소담은 "'떰즈업'에 들어간 안무 중에 평창 동계올림픽 안무에 참여한 강옥순 안무가가 만들어주셨다"고 전했다.

루이는 "저희 그룹 멤버들은 따로 포지션이 없다. 그만큼 멤버들이 한계가 없고 메인 보컬, 메인 비주얼, 메인 댄서이다. 블랭키가 앞으로도 틀에 박히지 않고 새롭게 도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image
그룹 블랭키(BLANK2Y) 소담이 2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2Y 3부작의 첫 번째 시리즈인 이번 앨범은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블랭키의 음악적 포부를 담고 있다. /2022.05.2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image
그룹 블랭키(BLANK2Y) DK가 2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2Y 3부작의 첫 번째 시리즈인 이번 앨범은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블랭키의 음악적 포부를 담고 있다. /2022.05.2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DK는 "저희는 리더 역시 '이달의 리더' 체제로 9개월간 멤버 한 명씩 살펴본 이후에 정해질 예정"이라며 "이달의 리더는 저"라고 말했다.

블랭키 팀명은 'BLANK(빈칸, 여백)'와 'KEY(열쇠, 실마리)'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라는 뜻.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 출신 영빈, 원더나인(1THE9) 출신 루이, 이엔오아이(ENOi) 출신 동혁, 엠넷 '프로듀스 X 101'과 MBC '극한데뷔 야생돌' 출신 시우, 일본 '프로듀스 X 101 재팬 시즌2' 출신 마이키, 'W 프로젝트 4' 출신 성준,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활약한 DK와 '뉴 페이스' U, 소담까지 한국, 중국, 일본 멤버로 구성된 9인조 그룹이다.

타이틀곡 '떰즈업'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트랩(Trap) 장르로, 세상을 뜨거운 열기로 채우겠다는 블랭키의 거침없는 포부와 자신감을 담은 곡. 블랭키는 'K2Y I : CONFIDENCE Thumbs Up'에 인트로 'R', 타이틀곡 'Thumbs Up'와 영어 버전, 캐치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Touch'(터치),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블랭키 멤버들의 감성 보이스가 돋보이는 팬송 '별자리'까지 총 5곡을 담았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