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키 "동혁·루이·영빈·시우, 데뷔 준비 중 코로나19 걸려 걱정했다"

광진구=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5.24 14:3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블랭키(BLANK2Y)가 24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2Y 3부작의 첫 번째 시리즈인 이번 앨범은 장기간 이어진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는 블랭키의 음악적 포부를 담고 있다. /2022.05.2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신인 보이 그룹 블랭키(BLANK2Y, DK, LOUIS, 동혁, 시우, MIKEY, U, 영빈, 성준, 소담)가 오늘 데뷔한다.

블랭키는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K2Y I : CONFIDENCE Thumbs Up'(키원 컨피던스 떰즈업)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블랭키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 타이틀곡 '떰즈업'(Thumbs Up), '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멤버 DK는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루이는 그룹명 '블랭키'의 뜻에 대해 "텅빈 공간을 여는 열쇠란 뜻이다. 아티스트와 리스너를 이어주는 역할도 하고 싶다. 열정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동혁은 데뷔 준비 과정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에 대해 "루이, 영빈, 시우, 제가 코로나19에 걸린 적이 있었다. 데뷔가 늦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다. 다시 출근하니 걱정한 것에 비해 상황이 괜찮았다. 따라와준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블랭키 팀명은 'BLANK(빈칸, 여백)'와 'KEY(열쇠, 실마리)'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라는 뜻.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 출신 영빈, 원더나인(1THE9) 출신 루이, 이엔오아이(ENOi) 출신 동혁, 엠넷 '프로듀스 X 101'과 MBC '극한데뷔 야생돌' 출신 시우, 일본 '프로듀스 X 101 재팬 시즌2' 출신 마이키, 'W 프로젝트 4' 출신 성준,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활약한 DK와 '뉴 페이스' U, 소담까지 한국, 중국, 일본 멤버로 구성된 9인조 그룹이다.

타이틀곡 '떰즈업'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트랩(Trap) 장르로, 세상을 뜨거운 열기로 채우겠다는 블랭키의 거침없는 포부와 자신감을 담은 곡. 블랭키는 'K2Y I : CONFIDENCE Thumbs Up'에 인트로 'R', 타이틀곡 'Thumbs Up'와 영어 버전, 캐치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Touch'(터치),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와 블랭키 멤버들의 감성 보이스가 돋보이는 팬송 '별자리'까지 총 5곡을 담았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