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마마무 8주년..아직 보여드릴 것 많아"

광진구=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10.11 16:37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마마무(MAMAMOO) 솔라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MIC O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일낼라'를 비롯해 '하나둘셋 어이!'(1,2,3 Eoi!), 'L.I.E.C'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2022.10.11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마마무(MAMAMOO, 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신곡 'ILLELLA'로 일내러 돌아왔다.

마마무는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두 번째 미니앨범 'MIC ON'(마이크 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마마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1년 만에 완전체로서 신보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ILLELLA'(일낼라)로 컴백활동을 시작한다.


솔라는 마마무가 데뷔 8주년이 된 느낌이 어떠냐 묻자 "얼마 전에 8주년을 맞이했고 거의 10년이 돼 간다. 그런데 아직 보여드릴 게 많이 남아있는 것 같다. 앞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는 욕구가 멤버들이 다 있다"고 말했다.

문별은 "솔로 활동에선 각자 하고싶은 음악을 보여드린 게 많았는데 단체 활동에선 각자의 색깔을 합쳐야 했다. 그래서 고민도 했다. 마마무 단체로서 많은 분들이 기대해주셨기 때문에 부담감과 책임감이 있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짚고 넘어가며 준비했다"라고 이번 활동에 대한 고민이 있었음을 밝혔다.

image
걸그룹 마마무(MAMAMOO)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MIC O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일낼라'를 비롯해 '하나둘셋 어이!'(1,2,3 Eoi!), 'L.I.E.C'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2022.10.11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마마무는 그간 솔로 활동도 왕성했던 바. 문별은 "솔로 활동을 하면서는 외로움이 있었다. 서로 채워주는 부분이 생각났다. 멤버들이 모이면서 그간 있었던 일들을 얘기했다"고 멤버들끼리의 애틋함을 전했다.

'일낼라'는 짙은 브라스와 반복적인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 톤의 곡. 마마무 멤버들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세레나데로 펼쳐지며 찬란한 별이 빛나는 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의 설렘을 노랫말로 풀어냈다. 히트 메이커 김도훈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마이크 온' 앨범에는 타이틀 '일낼라'를 포함해 '하나둘셋 어이! (1,2,3 Eoi!)', 'L.I.E.C'까지 총 3곡이 담겼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