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뉴진스→트레저 고3 멤버, 수능 미응시 "활동에 전념" [종합]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11.17 10: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다가왔다. 고등학교 3학년인 스타들 대부분이 수능을 응시하지만 일부는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미응시를 택했다.

먼저 걸 그룹 아이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장원영과 리즈는 17일 진행되는 수능을 응시하지 않는다.


지난 8일 소속사 측은 장원영과 리즈의 대학 진학과 관련해 "최종적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사자들의 의사로 결정됐다. 소속사는 "당사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image
/사진=스타뉴스
image
/사진=스타뉴스
소속사 어도어 측에 따르면 걸 그룹 뉴진스의 민지도 수능에 미응시한다. 현재 뉴진스 멤버들은 민지를 포함해 모두 10대다. 그중 민지는 올해 고등학생 3학년이지만, 수능을 보지 않는다.

스테이씨의 멤버 윤, 제이도 본업에 집중한다.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올해 수능을 응시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걸 그룹 엔믹스의 멤버 설윤, 지니, 배이도 올해 수능을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이들은 향후 활동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image
/사진=스타뉴스
image
/사진=스타뉴스


이 밖에도 라잇썸의 주현과 유정, 우아의 루시와 민서도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위클리의 지한도 미응시를 결정했다. 보이 그룹 멤버들도 수능보단 활동을 택했다. 엔하이픈의 정원, 트레저 박정우, MCND의 원이 수능에 집중하기로 했다.

드라마 'SKY캐슬'에 출연했던 배우 이유진도 올해 수능을 보지 않는다. 연말과 연초 작품을 준비하기 위한 선택이다.

한편 2023학년도 수능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4개 시험지구 1370여개 시험장에서 시작됐다. 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 및 탐구 영역, 제2외국어·한문 영역 순으로 진행된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