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스포츠협회 산업 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2.12.06 16:34
  • 글자크기조절
image
PROSVIEW(프로스뷰).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한국프로스포츠협회(회장 조원태)가 발행하는 프로스포츠 산업 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Pro Sports Business Review)'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협회가 6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PROSVIEW'는 '인쇄사보 공공 부문-외부유관단체장상(대한민국클린콘텐츠운동본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 기관과 공·사기업에서 발행하는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상으로,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기자협회, 한국광고홍보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홍보물 분야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수상작은 각 기업·협회·단체·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저널리즘, 커뮤니케이션 등 총 24개 부문 520여 출품작을 대상으로 국내외 120여 명의 심사위원단이 예선과 본선 심사를 진행해 최종 선정했다.

'PROSVIEW'는 국내·외 프로스포츠 산업 및 타 산업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견해를 전문가들의 시선으로 담아낸 매거진으로, 2021년 4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계간 발행 중이다. 협회는 "프로스포츠 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 국민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산업 전문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image
PROSVIEW(프로스뷰) 1~6호 표지.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그동안 메인 주제로 ▲넥스트 노멀 시대, 다시 프로스포츠를 말하다(1호) ▲프로스포츠가 맞이한 OTT 시대(2호) ▲팬, 크리에이터와 프로스포츠(3호) ▲프로스포츠 넥스트 레벨, 디지털 전환(4호) ▲초개인화 나노사회와 프로스포츠(5호) ▲프로스포츠와 내러티브 전략(6호) 등을 다루며 스포츠 분야의 시의성 있는 담론을 창출하고 비즈니스 트렌드 및 최신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분석뿐 아니라 마케팅·홍보활동,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시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PROSVIEW'는 인쇄책자 외에도 웹진으로 협회 홈페이지에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이밖에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네이버 포스트에서도 'PROSVIEW'를 모바일과 PC로 만날 수 있다.

협회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프로스포츠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트렌드와 사회·문화 현상을 지속적으로 탐구해 전문성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읽기 쉽고 흥미로운 주제와 칼럼을 구성해 내실 있는 'PROSVIEW'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