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데뷔 1주년, 팀워크 눈에 띄게 성장" [인터뷰②]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3.01.05 07:00
  • 글자크기조절
image
2022.12.22 걸그룹 하이키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하이키가 데뷔 1주년을 맞은 소감을 전했다.

하이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Rose Blossom'을 발매한다.


1월 5일은 하이키가 데뷔한 날이다. 데뷔 1주년을 맞아 새 앨범을 발매하는 멤버들은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소감을 전했다.

서이는 "데뷔 1년이 된 만큼 하이키로서도 서이로서도 성장을 했다고 생각한다. 2023년에는 더 많이 성장했으면 좋겠다. 올해는 팬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많았으면 좋겠다. 우선은 이번 신곡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리이나 역시 "1년을 잘 지내온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고 그동안 많이 배운 것 같다. 또 한번 시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앨범을 멋있게 시작하면서 훨씬 더 성장하고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는 하이키가 되고 싶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막내 옐은 "딱 1년 전에 데뷔했다는게 믿기지 않는다.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가는 것 같고 욕심도 생긴다. 팬분들과 시간을 많이 갖고 싶고 더 좋은 모습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지난 앨범 부터 합류한 휘서는 "저는 사실 1년은 안됐지만 하이키가 1년이 된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건물사이에 핀 장미'가 더 잘돼서 7년이 넘는 순간까지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돈독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image
2022.12.22 걸그룹 하이키 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지난 1년을 돌아본 멤버들은 꾸준히 성장하는 자신들의 모습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멤버교체에도 단단한 팀워크 역시 자랑거리 였다.

서이는 "데뷔할 때는 모든 것이 처음이라 미숙한 점이 있는데 무대 매너, 멘트 이런 것들이 성장한 것같다. 무엇보다 멤버들끼리 팀워크가 눈에 띄게 성장해 그걸 보는게 즐거웠다. 저도 그 안에서 같이 성장하는게 좋았다"고 전했다.

리이나는 "성장하는게 눈에 보였다. 휘서가 지난 활동부터 함께 했는데 처음부터 잘 맞았다. 그때도 팀워크가 좋고 끈끈하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찍었던 영상과 지금 영상을 비교하면 그 때가 어색해 보이더라. 그런 점을 보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처음부터 좋았는데 계속 더 끈끈해지고 그런 모습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게 저희 만의 매력인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