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에릭, 건강상 활동중단 후 1년만 복귀 "최선 다하겠다"

광진구=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2.20 16:12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에릭이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8집 '비 어웨이크(BE AWAK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보이즈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로어(ROAR)'를 포함해 총 6개 신곡이 수록됐다. 2023.02.20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가 '타락천사'로 돌아왔다.

더보이즈는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8집 앨범 'BE AWAKE'(비 어웨이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더보이즈는 이날 오후 6시 신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ROAR'(로어)로 6개월 만에 컴백한다.


2년 만의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연 소감을 묻자 상연은 "2023년 저희의 활동이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더보이즈는 이번 활동에서 건강상 활동을 중단했던 에릭의 합류에 따라 오랜만에 11인 완전체로 활동한다. 에릭은 "오랜만에 저희가 함께 활동하는만큼 빠짐없이 최선을 다하겠다. '역시 더보이즈'란 말이 나오게끔 최선을 다해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더보이즈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3월 공식 팬카페를 통해 "더보이즈 멤버 에릭은 최근 컨디션 난조 및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의 어려움을 호소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자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고 있다"라며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활동을 무리하게 이어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 에릭을 포함한 더보이즈 멤버들과 신중한 논의 끝에 에릭은 치료와 안정을 취하며 건강 회복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며 에릭이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알린 바 있다.


'비 어웨이크'는 '사랑'을 자각하고 이를 쟁취하기 위해 나서는 소년들의 스토리를 더보이즈가 '타락 천사'로 파격 변신해 보여주는 앨범. 신곡 'ROAR'는 시그니처 휘슬 사운드와 묵직한 드럼,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본능에 이끌려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타락 천사'로 변한 더보이즈의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와 DEEZ(디즈), 쎄이(SAAY) 등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의기투합했다.

이밖에 꿈틀거리던 욕망이 표출되는 순간을 표현한 'Awake'(어웨이크), 팝 계열을 기반으로 한 그루비한 미디엄 템포의 곡 'Blah Blah'(블라 블라), 리드미컬한 신스 베이스 기반의 곡 'Savior'(새비어), 브리티시 포크 록 스타일의 '숨 (Horizon)', 사랑하는 이를 만나 빛나는 삶을 얻게 된 순간을 표현한 'Diamond Life'(다이아몬드 라이프)까지 더보이즈의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멤버 제이콥, 케빈, 큐, 선우, 에릭 등 멤버가 대다수 수록곡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