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서문탁 "가수로서 슬럼프 겪는 중..직무유기 하면 안 되겠다"

상암=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2.27 13: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가수 서문탁이 '복면가왕'에서 7연승 가왕을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성암로 MBC 경영센터 M라운지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 연승행진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신이 내린 목소리' 서문탁, 김선영PD, 정겨운PD가 참석했다.


서문탁은 "내가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무대를 많이 했고 새로운 선곡을 하면서 후배 가수분들의 노래를 해봤다. 그러면서 나도 배우는 게 있었다. 그런 게 나를 짜릿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주변 반응을 묻자 그는 "목소리를 듣고 동료들은 바로 알더라. '잘했니?'라고 물었는데 대답을 할 수가 없어서 '네? 무슨 말씀이에요?'라고 발뺌했다. 어제 방송이 끝나고 문자를 많이 받았다. 그분들도 알고 계셨는데 내가 말하기 어려운 걸 알고서 이제서야 문자를 보냈더라"고 전했다.

그는 감동했던 심사평으로 "이정 씨가 '다음에 가수로 태어난다면 저 분으로 태어나고 싶어요'라고 했는데 감동적이었다. 가수로서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하고 그런 시점인 것 같다. 슬럼프를 겪고 있는데 그 말이 나에게 큰 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서문탁은 "가수로서 고민이 많이 되는 시기인 것 같은데 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나를 사랑해 주시는구나 싶었다. 음악인으로서 직무유기 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서문탁은 지난해 11월 6일 '알약'으로 출연한 경서예지의 예지를 꺾고 187대 가왕에 오른 후 최근 193대 가왕까지 7연승을 거두며 '레전드 로커'임을 입증했다. 서문탁은 지난 26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8연승에 도전했지만, 새 가왕 '우승 트로피'에게 3표 차이로 아쉽게 패하고 정체를 공개했다.

그동안 조장혁 '중독된 사랑', 015B '잠시 길을 잃다', 자우림 '스물다섯, 스물하나', 이수 'My Way', 선우정아 '생애', 마마무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노라조 '형', 태연 '불티', 박완규 '천년의 사랑' 무대를 선보였던 '신이 내린 목소리'는 '복면가왕' 마지막 무대에서 노을의 '그리워 그리워'를 파워풀한 허스키 보이스로 열창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