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계 뉴진스' 이금희, 면접 팁 공개 "마음가짐 중요" [옥문아][★밤TView]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3.04.26 22: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화면
아나운서 출신 이금희가 면접 팁을 공개했다.

26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아나운서계의 전설' 이금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송은이는 "강연계의 뉴진스라고"라며 이금희의 강연 인기를 언급했다. 이에 이금희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상반기는 꽉 차서 더 강연을 잡을 수가 없고 12월까지 강연이 들어와 있다"라며 바쁜 스케줄을 공개했다.

이에 MC들은 이금희에 "요즘 젊은 친구들이 면접 때문에 힘들어한다"라며 면접 팁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이금희는 "일단 마음부터 다르게 먹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면접장에 가면 면접관들이 계신다. 그럼 어떤 마음으로 그분들을 보냐면 '나를 떨어뜨리려고 저기 앉아계시는 분들' 이렇게 본다. 근데 그게 아니라 '나를 붙이기 위해서 앉아계시는 분들이다'라고 생각해야 한다"며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나에 대해 지금 이 순간만큼은 정말 관심이 많은 어른이라고 생각하는 거다. 그럼 나한테 관심 많은 어른한테 내 얘기하는 게 좋고 얘기하고 싶지 않나. 마음이 달라진다"고 말했다. 이에 MC들은 "마인드가 달라진다. 그렇네요 이거 되게 좋다"며 이금희의 면접 팁에 감탄했다.


이금희는 자기소개를 잘하는 방법도 공개했다. 그는 "자기소개는 연습이 좀 필요하다"며 실습을 해보자고 제안했고, MC 이찬원에게 소개팅 상황을 가정하고 자기소개를 해보자고 제안했다.

이찬원의 자기소개 후 이금희는 "소개팅은 이렇게 해도 된다. 말이 아니라 태도를 본요. 눈을 마주 보려는 자세가 좋았다. 하지만 이름 소개는 조금 약했다. '이천 원 아니고 이찬원입니다'는 어떨까?"라고 제안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