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4기 영철, 폭행·혼인빙자 의혹 "발길질 당해.."[스타이슈]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3.05.30 14:48 / 조회 : 145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플러스, ENA '나는 솔로' 14기 영철
'나는 솔로' 출연진 14기 영철(가명)이 폭행 및 혼인 빙자 사기 혐의 의혹에 휘말렸다.

한 네티즌 A씨는 최근 SNS 계정을 통해 "혼인빙자 사기는 범죄자의 기만을 입증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범죄여서 사기 범죄 성립의 증거 자료가 명확하지 않으면 변호사가 형사로 사건 수임을 하지 않는다"라며 14기 영철을 향한 의혹을 제기했다.

A씨는 "2022 봄 선임. 2건의 형사소 중 한 건 종료. 한 건 진행 중"이라며 "제 승소로 종료된 한 건은 아버지(건물주)와의 송사이며 현 진행 중인 한 건은 아들과의 형사 8종의 송사다. 형사 사건 중 고소 유보중인 두 건은 아버지와의 송사에서 승소 후 무고 맞고소와 아들의 점유물이탈 횡령이다. 동업 관계 해소 후 금전 청산을 하지 않고 제 기물을 무단 이전하여 당근마켓으로 매각하고 제 명의 원두 제조업 허가를 건물주 직권 말소하여 본인들 명의로 신규 로스터리 제조업 허가를 받은 사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사기 사건은 1차 건축자금 금전대차 사기 후 2차 투자제안(동업 경영, 혼인빙자)사기로 이루어져 있다. 빚 내서 돈 빌려주고 2년간의 노동 착취 후 단돈 만 원의 정산없이 폭행과 협박을 당하며 버려진 저는 당장의 빚 상환과 생계가 어려운 상황에 부닥치어 형사가 10종에 달하는 복잡한 사건의 수천만원대 변호사 선임비를 마련하기가 쉽지 않아 긴 시간 묻어만 두었던 사건"이라고 말했다.

A씨는 "증거 제출 목록 수십 항목에는 패대기친 것, 발로 배 찬 것 등에 대한 폭행 시인(녹음파일)도 있다. 실형(감방살이) 가능할 듯하여 법적 처벌을 목적하에 진행한 고소로 저는 합의 의사가 없으며 이미 진행 중인 소송 건으로 판결까지 잠잠히 묻어두려 했다"라면서도 "그냥 눈 감아 주기엔 혼방사기 범죄자의 방송 프로그램 선정이 감탄스럽게도 김제비, 김소시오패스 다워서"라며 폭로 이유를 밝혔다.

또한 A씨는 14기 영철이 자신의 온라인 홈페이지, SNS 계정, 건물 출입 비밀번호 등을 해킹 및 변경했다며 "연락도 안 받아서 찾아갔더니 날 건물 지하 라운지 바에서부터 질질 끌고 화장실 앞쪽 후문 비상구로, 좁은 지하 계단으로 바둥거리는 날 끌어내 건물 밖으로 패대기쳤다"라고 털어놨다. 증거 수집에 성공해 고소장 해킹 죄목까지 첨부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A씨는 14기 영철을 고소하기 위해 바보같이 사랑하는 척해야 하는 걸 알고 다시 만났다고 말하며 "또 폭력적으로 대할 거라고 상상도 못 했다. 다시 교묘하게 폭행당하고 관계가 종결됐다. 이렇게 반년간 반복했고 처절하게 증거가 마련됐다. 폭력이란 건 한번 두번 지날수록 수위가 높아지고 더 접근이 쉽고 점점 더 뻔뻔해지는 범죄였다"라고 폭로했다.

또한 "고소장 접수 시점은 방송 전"이라며 "폭행 시점은 동갑 여의사를 교제하고 있었는데 그거 들킬까 봐 핸드폰 보려는 제게 핸드폰을 뺏으며 배를 뻥 차서 침대 밖으로 내동댕이쳐지게 한 사건"이라고 얘기했다.

끝으로 "나체의 상태에서 침대에서 발길질을 당했다는 증거 폭로를 하는 수치심 아래 내 명예는 남을 수 있는 일이라고 시작한 폭로일까. TV에 출연하는 수준의 뻔뻔함이 하늘을 찌르는 판국에 내가 찢겨 사라지더라도 내가 폭로하지 않으면 또 생겨날 새로운 피해자들이 신경 쓰였다"라며 "이미 몇 해가 지난 과거의 일들이다. 몇 해가 지났는데도 진정 어린 사과가 없는 것이 문제로 남았을 뿐..."이라고 씁쓸한 심경을 내비쳤다.

이와 관련, SBS플러스, ENA '나는 솔로' 측은 14기 영철의 논란과 관련해 확인 해보겠다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했다.

한편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