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 되는 수준"..'말없는 소녀', 적은 상영관에도 흥행 선전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05.31 19:35
  • 글자크기조절
image
말없는 소녀 / 사진=영화 포스터
영화 '말없는 소녀'가 5월 31일에 개봉한 가운데 전체 예매율 10위를 차지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37관왕을 석권한 '말없는 소녀'는 전 세계 매체가 앞다투어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였고, 현재 로튼 토마토 신선지수 96%, 관객지수 93%(2023년 5월 31일 기준)의 평점으로 해외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국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말없는 소녀'는 애정 없는 가족으로부터 먼 친척 부부에게 떠맡겨진 어린 소녀 코오트가 인생을 바꾸는 짧고 찬란한 여름을 보내면서 사랑받는 것이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내는가를 밀도 있게 다룬 작품이다. 사랑과 다정함이 가져오는 변화의 힘에 대한 믿음의 깊이에 더해서 놀라울 정도로 절제된 연기와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진정성 있는 연출 덕분에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현재 '말없는 소녀'는 1490명의 관객이 예매를 한 상태이며 예매율 0.2%를 기록(2023년 5월31일 기준)하며 '드림팰리스'에 이어 10위에 랭크되어 있다. 기대작에 부응하지 못하는 52개의 상영관수와 프라임 타임에 상영을 배정받지 못한 불리한 조건에서 선전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많은 개봉작들이 개봉 초반 좌석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서프라이즈 쿠폰, 빵원 티켓 등을 동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없는 소녀'의 10위 성적은 순수하게 예고편, 포스터, 전단, 소셜 미디어와 같은 기본적인 홍보 마케팅만으로 이룬 성과이기에 그 놀라움은 더 커질 수 있다. 전체 예매율 11위에 오른 '아기공룡둘리-얼음별대모험'의 상영관과 상영회차와 비교해도 말도 안 되게 적은 상영관과 상영회차의 '말없는 소녀'의 예매율 기록은 신드롬을 예고하기에 충분한 상황이다.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에 가담한 '말없는 소녀'가 적은 수의 상영관과 상영회차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1만 명을 돌파하며 위축된 국내 예술영화시장에 한 줄기 빛이 되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