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는 '특'" 스트레이 키즈, 역대급 '파이브스타' 납시오[1시★카페]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06.02 13: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화려한 귀환을 알릴 '파이브 스타'로 컴백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파이브스타)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신보는 지난 2021년 8월 두 번째 정규앨범 '노이지'(NOEASY) 이후 약 2년 만의 정규 음반으로,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줏대, 패기, 자신감을 담았다.

타이틀곡 '특'은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2018년 3월 데뷔곡 디스트릭트 나인'(District 9)부터 모든 앨범 타이틀 곡을 직접 만들고 있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은 이번에도 타이틀 곡 '특'과 수록곡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 진정성을 더했으며, 멤버 필릭스도 수록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위인전', '아이템', '디엘시'(DLC)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이번 신보는 컴백 전날 오후 기준 국내외 선주문량만 513만 장을 기록한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이로써 K팝 음반 중 선주문량 500만 장을 넘기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달성이라는 기염을 토한 것.


image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북미 시장에서 높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파이브스타'가 세울 기록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3월과 10월 각각 발매한 미니 6집 '오디너리'(ODDINARY)와 미니 7집 '맥시던트'(MAXIDENT)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 역시 '빌보드 200' 진입은 물론 정상을 찍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Counting stars

특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난 놈 That's me

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의 별의별 일이 my work

(Bling Bling)

Everyday

빛깔 뻔쩍 빛깔 뻔쩍

빛깔 뻔쩍해 class는 특

빛깔 뻔쩍 빛깔 뻔쩍

빛이 번져 더욱 빛나는 star

Stray Kids 내 뒤의 팀은 특수부대

Stage 위 그 자체로 이건 특별 무대

관중들은 따로 필요 없지 축제

절제 따위 필요 없이 고삐 풀 때

Limited Edition 특이한 건 특별해져

불투명함은 분명하게 바꿔 거듭 되새겨

눈에 띄는 텐션 몰입하는 객석

우리 빛이 하나가 돼 여기 모든 곳을 밝혀

가사에는 스트레이 키즈의 넘치는 자신감이 담겼다. 이들이 전하고 싶은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답게 자부심이 가득하며 그것을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재치 있는 노랫말로 풀어냈다.

image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앞서 여러 티징 콘텐츠를 통해 곡이 품은 에너지 그리고 이를 증폭시키는 퍼포먼스를 예고한 만큼 마치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예상케 하는 스케일이 인상적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컴백에 앞서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박진영 PD님이 곡을 들으시고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다"며 "별점 5점짜리 앨범이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기세등등한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 돌아온 스트레이 키즈가 '파이브스타'로 써내려 갈 새로운 기록이 주목된다.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