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 시드 대반란' 애리조나 들썩... 전설의 록 그룹, 3차전 날 야구장 콘서트도 전격 취소 "인파 겹칠 경우 안전사고 우려" [이상희의 MLB 스토리]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10.10 20: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애리조나 선수들이 10일(한국시간) LA 다저스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승리한 뒤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피오리아(미국 애리조나주)=이상희 통신원] 메이저리그 애리조나의 '가을 대반란'에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홈 구장에서 콘서트를 예정했던 전설적인 록 그룹도 안전 사고를 우려해 공연을 전격 취소했다.

미국 ABC 방송은 지난 8일(한국시간) "록밴드 그룹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가 '애리조나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축하한다'며 애리조나의 홈구장인 체이스필드에서 예정돼 있던 자신들의 콘서트를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건즈 앤 로지즈는 자신들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을 통해 "애리조나에서 메이저리그 플레이오프가 열리게 돼 당초 오는 12일 체이스필드에서 가질 예정이던 콘서트 쇼를 아쉽지만 취소하게 됐다"며 "대신 이번 주 일요일에 토킹스틱 리조트로 장소를 옮겨 기존의 콘서트 일정을 대신할 수 있는 쇼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ABC는 "건즈 앤 로지즈의 쇼는 오후 시간에 열릴 예정이었는데, 그날 저녁 같은 장소에서 애리조나와 LA 다저스가 맞붙는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3차전이 치러지게 됐다. 혹시라도 많은 인파가 한꺼번에 몰릴 경우 혼잡과 안전사고가 우려되기 때문에 건즈 앤 로지즈가 자신들의 쇼를 전격 취소하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image
록 밴드 '건즈 앤 로지즈'의 공연 모습. /AFPBBNews=뉴스1
1985년 미국에서 결성된 건즈 앤 로지즈는 대표곡 '웰컴 투 더 정글(Welcome to the Jungle)' 등의 히트로 전설적인 록그룹으로 성장했고, 지금도 콘서트 투어를 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통산 6670만 장의 음반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비공식 기록까지 합산한 추정 판매량은 무려 1억 장에 이른다. 지난 2009년에는 한국을 방문해 공연을 하기도 했다.


한편 내셔널리그에서 마지막 6번 시드로 간신히 가을야구에 합류한 애리조나는 포스트시즌 들어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3번 시드 밀워키를 2연승으로 제압한 데 이어, 디비전시리즈에서도 2번 시드 다저스와 원정 1, 2차전을 모두 승리했다.

애리조나와 다저스는 오는 12, 13일 체이스필드에서 3, 4차전을 치른다. 5전 3승제의 NLDS는 5차전이 필요할 경우 다시 LA 다저스타디움으로 이동해 15일에 경기를 벌일 예정이다.

image
LA 다저스의 에반 필립스가 10일(한국시간) 애리조나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패한 뒤 더그아웃에 앉아 있다.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