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메타버스로 팬들과 교감..팝업스토어 오픈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3.11.15 13: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메이크스타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메타버스를 통해 팬들과 특별한 교감을 한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는 오는 21일까지 드림캐쳐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VillainS' 발매를 기념해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그동안 전세계 235개국 음악팬, 400여 아티스트와 1000회 이상 협업해온 메이크스타가 이번엔 메타버스로 팬들과 접점을 연결하는 것.


팬들은 프로젝트 페이지에 연결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에서 캐릭터를 움직이며 드림캐쳐만의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처럼 앨범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곳곳에 설치된 포스터 등을 클릭해 앨범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드림캐쳐 메타버스 럭키드로우를 구매하면,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에서 곧바로 특전 포토카드를 열어볼 수 있다.

그동안 온라인 주문을 하면 앨범이 실제로 도착하기 전까지 특전 포토카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었다. 하지만 메타버스 팝업스토어에서는 구매 즉시 특전 포토카드 이미지를 볼 수 있어 팬들은 색다른 재미와 오프라인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크스타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Dreamcatcher 9th Mini Album [VillainS]' 포카앨범를 구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 메이크스타 한정판 홀로그램 포토카드, 드림캐쳐 사인 홀로그램 포토카드 1세트(7명), 드림캐쳐 무기명 친필 단체 사인 포카앨범 1매(20명)를 선물로 받는다.

한편, 빌런 콘셉트로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드림캐쳐의 새 앨범 'VillainS'는 22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