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뭉친 '패스트 라이브즈', 美 아카데미 벽 못 넘었다..수상 불발 [스타이슈]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3.11 11: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유태오 /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image
셀린 송 감독 /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패스트 라이브즈'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은 불발됐다.

11일(한국시간) LA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개최됐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첫사랑 '나영'과 '해성'이 24년 만에 뉴욕에서 다시 만나 끊어질 듯 이어져온 그들의 인연을 돌아보는 이틀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한국계 캐다나인 셀린 송이 감독 및 각본을 맡은 첫 번째 연출작이며 한국계 배우 그레타 리, 유태오가 주연을 맡았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과 각본상에 노미네이트되며 기대를 높였지만, 수상이 불발됐다. 작품상은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각본상은 '추락의 해부'의 쥐스틴 트리에, 아더 하라리에게 돌아갔다.

앞서 셀린 송 감독은 "영광이다. 데뷔작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될 수 있었다는 것은 영광이라는 말밖에 할 수 없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의 콘셉트인 인연은 한국에서는 누구나 아는 말이지만, 전 세계의 대부분 사람들은 모른다. 이 영화가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고, 이 세상에 나오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인연을 받아들이고, 느끼는 모습에 행복하다"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오펜하이머'는 편집상, 촬영상, 음악상, 남우조연상(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남우주연상(킬리언 머피), 감독상(크리스토퍼 놀란), 작품상까지 7관왕을 차지했고, '가여운 것들'이 분장상, 미술상, 의상상, 엠마 스톤(여우주연상)까지 4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