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범죄도시' 10년 전 작은 방서 기획..시즌4까지, 감사"

성동=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11 11:3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마동석이 11일 오전 서울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진행된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3.11 /사진=이동훈 기자
배우 마동석이 영화 '범죄도시4' 개봉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메가박스에서 영화 '범죄도시4'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극 중 주인공 마석도 역을 맡은 마동석은 이날 "10년 전에 작은 방에서 '범죄도시'를 기획하면서 '프랜차이즈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시즌4까지 하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범죄도시4'는 지난 2월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부문에 한국 시리즈 영화 최초로 공식 초청돼 주목을 받았다.

마동석은 이어 "감사하게도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초대 받아서 다녀왔는데 많이들 좋아해 주시고 아주 큰 호응을 해주셨다"며 "오락 액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시즌4는 작품적으로 좋은 인상을 줬다. 베를린까지 다녀와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관객들이 어떻게 보실지 궁금하다"고 전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이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마동석, 김무열, 박지환, 이동휘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범죄도시4'는 오는 4월 24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