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교체하라고!' 848억 공격수 굴욕, 최악의 경기력에 홈팬 야유세례... "감독은 무슨 생각인가" 비난까지

박건도 기자 / 입력 : 2024.03.18 06: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첼시 공격수 라힘 스털링. /AFPBBNews=뉴스1
라힘 스털링(30)을 향해 첼시 홈팬들이 야유를 보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52) 감독이 그를 교체하지 않자, 관중들의 분노는 더욱 거세졌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17일(한국시간) "스털링의 페널티킥 실축은 충격적이었다. 홈팬들은 그에게 비난을 퍼부었다. 그는 2-0으로 앞설 기회를 놓쳤다. 상대 골키퍼가 막기 쉬운 슈팅이었다"라고 조명했다.


첼시는 17일 홈구장인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8강에서 레스터 시티를 4-2로 꺾었다. 2-0으로 앞서던 첼시는 후반전 연달아 실점하며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의 레스터에 역전을 허용할 뻔했다.

승리에도 스털링만큼은 웃지 못했다. 왼쪽 공격수로 나선 스털링은 도움 한 개를 올렸지만, 치명적인 페널티킥 실축으로 현지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스털링은 전반 26분 본인이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놓치고 말았다. 오른발로 시도한 슈팅은 골문 중앙 쪽으로 날아갔다. '데일리 메일'은 "레스터 골키퍼 야쿱 스톨라치크(24)는 방향을 놓치는 듯했지만, 애매한 위치로 날아간 공을 막아내기는 충분했다"라고 평했다.


image
포체티노 감독. /AFPBBNews=뉴스1
image
교체되어 나오는 스털링(오른쪽)을 안아주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가운데) 감독. /AFPBBNews=뉴스1
이를 본 전 프리미어리거 마틴 키언(58)은 혹평을 쏟아냈다. 그는 스털링의 페널티킥에 대해 "전혀 위협적이지 않은 슈팅이었다. 목적도 불분명했다. 힘도 부족했다. 골키퍼가 막기 쉬운 공이었다"라고 말했다.

첼시의 전설적인 공격수인 지미 플로이드 하셀바잉크(52)도 비판했다. 그는 "코너 갤러거(24)는 페널티킥 전 스털링과 얘기를 나눴어야 했다"라며 고개를 저었다.

팬들도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한 팬은 "스털링에게 더는 할 말이 없다. 그냥 팀을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서포터는 "스털링이 콜 파머(22)가 찰 페널티킥을 뺏었다. 그리고 기회를 놓쳤다. 최악의 상황이었다"라고 했다.

심지어 스털링은 홈 팬들의 야유를 받았다. 첼시는 2-0으로 앞서다 2-2로 추격을 허용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득점이 필요한 순간에서 미하일로 무드리크(24)를 뺐다. '데일리 메일'은 "포체티노 감독은 스털링 대신 무드리크를 벤치로 불러들였다"라며 "이 순간 첼시 홈팬들은 심한 야유를 보냈다"라고 설명했다.

팬들의 반응도 싸늘했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팬들은 "포체티노는 최악의 선수였던 스털링 대신 무드리크를 교체했다", "포체티노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것 같다"라고 평했다. 매체는 "스털링은 결국 후반 41분에 교체됐고, 또 홈 관중들의 야유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스털링은 2022년 여름 이적시장 5000만 파운드(약 848억 원)에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첼시 옷을 입은 공격수다. 맨시티에서 339경기 131골 95도움을 올렸던 스털링은 첼시에서 73경기 17골 13도움을 기록 중이다.

image
스털링이 상대 선수의 태클에 쓰러지고 있다. /AFPBBNews=뉴스1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