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엔믹스 "'DASH'로 믹스팝 대중화..다들 체인지 파트 기다려"[인터뷰②]

'2023 AAA' 가수 부문 베스트 초이스, 아이콘상 수상자 엔믹스 인터뷰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4.03.25 08:30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엔믹스 규진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개인적으로 믹스 팝 장르 자체가 진입장벽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부분 때문에 데뷔 초 음악이 어렵다는 평을 들어왔던 거 같기도 하다. 그런데 '대시'는 확실히 믹스 팝의 장점을 가져가면서도 대중적인 음악이었다. 멤버들은 어땠나.


▶해원= 데뷔부터 믹스팝을 하다 보니까 이젠 '엔믹스 체인즈 업'을 기다리는 분이 많아졌다고 생각한다. 특히 '대시'는 장르 전환되는 부분이 있지 않나. 말한 대로 대중성과 믹스 팝을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어쩌면 믹스 팝이 많은 분께 대중적인 장르가 되어가는 중 아닐까 싶다. 어렵게 느끼지 않길 바란다.

-배이, 해원의 파트는 킬링 파트라고 손꼽히기도 했다. 연습하면서 어땠나.

▶해원= 잘 살리고 싶었다. 그래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까.


▶배이= 이번에 녹음할 때도 작곡가가 그 파트에 대해 날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더라. 데모곡을 들었을 때부터 너무 맛깔난 부분이라 열심히 녹음했다.

image
그룹 엔믹스 릴리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image
그룹 엔믹스 해원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퍼포먼스도 곡에 맞게 긴장감 넘치더라. 항상 엔믹스는 라이브를 잘한다고 호평받다 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고민이나 부담이 있었을 거 같은데 '대시'를 연습하면서 어땠나.

▶규진= 노랠 잘 살리면서도 퍼포먼스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여태까지 해왔던 것과 다른 느낌이었다.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고집하는 그룹으로서 수업도 많이 받고 연습도 많이 했던 거 같다. 안정적이게 할 수 있을 만큼의 연습량이었던 거 같다.

▶릴리= 연습생 때부터 고음 위주로 노래 연습을 많이 했다 보니까 초고음 어려움보다는 중간 고음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이다.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열심히 노력 중이다.

-엔믹스의 '권모술수' 챌린지도 화제를 모았다. 배우 주종혁이 참여하기도 했는데.

▶배이= 후렴 안무가 어려운데 다 같이 해주셔서 감사하다. 주종혁 배우는 그 현장에서 안무를 배웠다. 춤을 평소에 추는 분이 아닌데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재밌었다.

image
그룹 엔믹스 설윤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image
그룹 엔믹스 배이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배이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 '회포자'를 촬영했다. 촬영은 좀 어땠나.

▶배이=첫 단독 예능이었고 좋은 기회라 부담을 갖고 촬영했다. 웃겨야겠다는 생각도 있고 내가 메인이다 보니까 '내가 살려야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생각도 있었다. 촬영 전에 '편하게 해야 잘 나온다'란 말을 듣고 최대한 긴장을 안 하고 들어갔는데 정말 긴장할 틈이 없더라. 있는 그대로 내 모습이 나온 거 같다.

-'회포자' 예고편에 박진영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예고편을 보고는 어떤 생각이 들었나.

▶배이=박진영 PD님이 출연하실 줄 몰랐다. 처음에 작가님이 PD님의 출연을 부탁했는데 우린 안될 거 같다고 했다. 그러다 나중에 티저가 나왔는데 PD님이 등장하더라. 모두 날 속인 거였다. PD님께 감사하다.

-멤버들은 '회포자'를 좀 봤나.

▶릴리=티저 영상에 멤버들도 나오고 PD님까지 나오니까 더욱더 기대가 확 됐던 거 같다. 배이도 너무 잘하니까 이런 기회가 왔다는 걸 듣고 너무 잘 됐다고 생각했다. 나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다. 난 영어를 잘하니 이걸 활용해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뷰하는 건 어떨까 싶다.

▶규진=나도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어떤 기회가 오더라도 감사할 거 같다.

image
그룹 엔믹스 지우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image
그룹 엔믹스 '2023 AAA'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