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오리콘 이어 빌보드 재팬 차트 1위..日 인기 폭발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27 07: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WAKEONE, Sony Music Labels Inc.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일본 오리콘에 이어 빌보드 재팬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지난 25일 빌보드 재팬 뉴스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0일 발표한 일본 첫 번째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로 51만 6721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3월 27일 자(집계기간 3월 18일~24일) 톱 싱글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데뷔 일주일 만에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첫 싱글의 타이틀곡 'ゆらゆら -運命の花-'는 새로운 여정을 앞둔 설렘 가득한 감성을 드럼 앤드 베이스(Drum & Bass)와 트랩(Trap) 사운드로 풀어낸 곡이다. 너와 마주한 순간 우리의 시간은 멈춰버렸고, 마침내 맞닿은 서로에게 스며드는 감정의 흐름을 노랫말에 담았다.

오리콘 차트에서의 강세도 여전하다. 제로베이스원은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로 약 30만 2000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4월 1일 자(집계기간 3월 18일~24일)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제로베이스원이 집계 기간 중 기록한 판매량은 역대 해외 아티스트의 데뷔 앨범 중 최고 수치다. 이들의 싱글은 발매 직후 18만 7694장의 압도적인 추정 판매량으로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로 진입 후 6일간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3일과 24일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첫 팬콘서트 '2024 ZEROBASEONE FAN-CON IN JAPAN'으로 약 5만 3천 팬들을 동원했다. 이들은 데뷔와 함께 아레나 공연장에 입성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이들의 일본 첫 팬콘서트는 전국 CGV에서 생중계됐으며,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됐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