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3' 홍이삭 '눈물의 여왕' OST 참여..김수현 마음 대변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30 09: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소리날리, 아카이브아침
JTBC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3' 우승자 가수 홍이삭이 '눈물의 여왕' OST에 참여했다.

홍이삭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김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문화창고·쇼러너스)의 OST 파트5 'Fallin''(폴린')을 발매한다.


'Fallin''은 담담하게 추억을 더듬듯 시작되는 도입부에 서정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숭고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코러스가 더해진 곡이다. 섬세한 멜로디와 깊은 울림을 지닌 홍이삭의 보이스가 해인(김지원 분)을 향한 현우(김수현 분)의 진솔하고 간절한 마음을 극대화한다.

특히 이 곡은 지난 6화에서 3년 전 신혼여행 때 걸어뒀던 사랑의 자물쇠를 찾은 현우가 행운을 한아름 안고 해인에게 달려가는 장면에 처음 삽입돼 극의 간절함을 한층 더했다.

image
/사진제공=소리날리, 아카이브아침
'싱어게인3'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홍이삭은 '유통기한 없는 가수', '차세대 고막 남친'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으며 심사위원과 대중에게 극찬을 받았다. 이후 홍이삭은 싱글 앨범 '사랑은 하니까(Prod. 최유리)'를 통해 독보적인 가창력과 음악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번 OST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등 히트 드라마 OST로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박진호 작곡가가 참여했다.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 이후 두 번째 호흡을 선보이는 홍이삭과 선보일 케미스트리에 기대가 모인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