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기획사 설립 후회한 적도..나보다 이동휘 조건이 더 좋아"[핑계고]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3.30 09: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제훈 이동휘 / 사진=유튜브 채널 핑계고
배우 이제훈이 기획사를 설립한 이유를 밝혔다.

30일 유튜브 채널 '뜬뜬'의 '핑계고'에는 '친구 소개는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배우 이제훈, 이동휘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동휘는 "어제부터 걱정을 많이 했다. 저는 나올 때마다 재미를 추구하고, 나올 때마다 조회수를 갱신하고 싶은데 '제훈이 형하고 나가면 재미가 있을까?'라고 걱정했다. 저희 회사 대표님이다. 제가 제훈이 형 회사에 소속돼 있다. '수사반장 1958' 촬영 중에 인연이 됐다"고 밝혔다.

이제훈은 "기획사 설립한지 3년"이라며 "이 계약 과정에서 쉽지만은 않았다. 제가 차린 회사에 저도 소속이 돼 있는데 저의 조건보다 이동휘 배우님의 조건이 더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이동휘는 "(이) 제훈이 형 만나서 얘기하면 주로 제가 얘기하고, 형은 잘 들어주는 타입이다. 제가 회사를 옮기려고 마음을 먹게 되는 것도 형의 신뢰가 가는 얼굴과 학벌 때문"이라고 했다. 이에 이제훈은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에 1년 다녔다"고 했고, 이동휘는 "이 사실을 처음 알아서 잠깐 차갑게 대해야 하나 고민했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또한 이제훈은 "회사를 차리게 되면서 어느 때보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게 함께 하는 식구들에게 월급도 줘야 하고, 회사 임대료, 차량 리스비, 나가는 고정비가 있다. 동휘 배우가 와서 너무 힘이 되고, 도움이 많이 된다.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그는 "한 달에 나가는 고정비용이 가면 갈수록 높아진다. 그거에 대한 고민이 3년 차 되니까 좀 생기더라"라고 했고, 이동휘는 '수사반장 1958' 끝나고 잠깐 쉬려고 했는데 대표님 말씀 들어보니까 쉬면 안 되겠다"고 말해 유쾌함을 더했다.

이제훈은 기획사를 설립한 이유에 대해 "첫 회사에서 군대까지 포함해서 12년 정도 있었는데 헤어지게 됐고, 저는 다른 소속이 필요했다. 만약에 제가 다른 회사에 갔을 때 2~3년 후에 이 회사와 헤어져서 다른 회사에 가는 것보다 '나는 어차피 배우로서 평생 일하고 싶은 사람이니까 이적이나 이동 없이 혼자서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획사를 왜 설립했는지 후회할 때도 많다. 저도 사람인지라 좀 쉬고 싶고, 놀고 싶기도 한데 아직은 열심히 할 때라는 생각이 든다. 매니지먼트도 하고 있는데 영화 제작사도 운영하고 있어서 이제 OTT 드라마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