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바라기' NCT WISH "SM 밖에 몰라..가족들도 팬" [인터뷰③]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4.04 09:33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엔시티 위티 (NCTWISH) 가 3일 오전 서울 성수동 한 카페에서 한국 활동 한달을 기념해 가진 언론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3 /사진=임성균


보이 그룹 NCT WISH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바라기 면모를 자랑했다.

NCT WISH(시온, 유우시, 리쿠, 사쿠야, 료, 재희)는 지난 3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한 카페에서 한국 활동 한 달 기념 미디어 행사 'Wishfull DAY'를 개최했다. 인터뷰는 시온과 리쿠, 사쿠야와 재희, 유우시와 료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유우시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 돼서 앞으로 더 파이팅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데뷔 소감을 밝혔다.

료 또한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할 때마다 팬분들이랑 소통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무대를 할 때도 팬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큰 힘을 받고 있다. 제일 즐겁다. 앞으로도 많이 활동해서 팬분들과 같이 함께 있고 싶다"라며 남다른 팬사랑을 과시했다.

image
그룹 엔시티 위티 (NCTWISH) 가 3일 오전 서울 성수동 한 카페에서 한국 활동 한달을 기념해 가진 언론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3 /사진=임성균



-올해 2월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SM타운' 공연에서 데뷔를 했는데 일본인에게 도쿄돔 입성은 어떤 의미인가요?

▶료=원래 SM 선배님들을 좋아해서 도쿄돔에서 열린 콘서트를 보러 간 적이 있었어요. 항상 무대를 바라보는 시점에만 있다가 직접 도쿄돔에 올라가니까 설렜어요. '무대를 즐겁게 해야겠다', '찢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유우시=도쿄돔에서 엑소 선배님, 샤이니 선배님 콘서트를 본 적이 있어요. 제가 똑같은 무대에 선다는 게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이게 실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K팝 아이돌로 데뷔 후 어떤 목표를 세웠나요?

▶유우시=SM 소속 아티스트를 다 좋아해요. 그중 엑소 선배님을 너무 좋아해서 엑소 선배님처럼 되고 싶어요. 무대를 워낙 잘하시니까 선배님들의 무대를 연구하고 '우리도 이렇게 멋있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요.

▶료=저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NCT 선배님 공연장에서 캐스팅된 후 '이 기회를 잡아야겠다', '살려야겠다'라는 생각을 갖은 후 자연스럽게 아티스트를 꿈꾸게 됐어요. 앞으로 다시는 없을 기회라서 열심히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죠. NCT뿐 아니라 SM 선배님들 다 좋아해서 SM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서고 싶어요.

-도쿄돔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인 후 일본에 있는 가족, 친구들에게 특별히 들은 응원의 메시지가 있나요?

▶료=가족들도 다 SM 팬이라서 좋아해 주셨어요. 가족들이 저보다 더 실감이 안 났다고 하더라고요.

▶유우시=가족들이 마지막 날에 다 오셨는데 솔직히 아무 말도 없었어요. 요즘엔 문자로 '잘하고 있다'고 해주셔서 힘이 나요.

-가족들도 SM 팬이라고 할 정도로 SM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것 같은데 SM은 하이브, YG 등 다른 소속사와 어떤 점이 다른 것 같나요?

▶료=전 SM 밖에 몰라요.

image
그룹 엔시티 위티 (NCTWISH) 가 3일 오전 서울 성수동 한 카페에서 한국 활동 한달을 기념해 가진 언론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3 /사진=임성균
-프로듀싱을 맡은 보아에게 건넨 손편지를 보면 유우시는 초등학교 4학년 때 SM 첫 오디션에서 엑소의 '으르렁'을 췄지만 반응이 별로 안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유우시=반응이 그냥 보통 느낌이었어요. 미지근했죠. 너무 아쉬워서 한 번 더 오디션을 봤어요. 그때는 프리스타일 춤을 췄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엑소 멤버들은 NCT WISH에게 어떤 응원을 건넸나요?

▶유우시=시우민 선배님을 서바이벌 프로그램할 때 한 번 만났어요. 방송을 통해 코멘트를 해주셨는데 그때 감동 받아서 울었어요.

-혹시 한국과 일본 외 다른 국가에서도 활동할 계획이 있나요?

▶료=선배님들이 시상식에 나오는 영상을 제일 많이 봤어요. 저희도 큰 시상식, 큰 무대에 서고 싶어요. 미국에도 가고 싶죠.

-NCT WISH의 최종 목표는요?

▶유우시=많은 사람들 앞에서 저희의 무대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어요.

▶료=NCT WISH로서 큰 목표는 스타디움 공연장 입성이에요.

NCT WISH는 지난 2월 데뷔 싱글 'WISH'를 발매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