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전생', 의사 파업 속 공개 불투명..tvN "편성 시기 미정" [공식]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4.05.16 14: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사진=tvN
tvN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슬전생') 편성 시기가 불투명해졌다.

16일 tvN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슬전생'의 편성 시기는 미정"이라며 "'졸업' 후속 tvN 토일드라마는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슬전생'은 좋은 의사를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지나 진짜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다. 지난 2020년 시즌1, 2021년 시즌2가 방영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참여한 신원호 PD가 이우정 작가와 선보이는 신작이다. 여기에 배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이 출연한다.

당초 '슬전생'은 올해 상반기 방송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의료계에서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반대하며 파업에 들어갔고, 전공의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 공개 시기에도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졸업'의 후속작으로 '감사합니다'가 편성됐고, '슬전생' 공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감사합니다'는 비리가 만연한 JU 건설회사 감사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냉철한 감사팀장과 정 많은 감사 팀원들의 팀워크를 담은 오피스 수사 활극이다. 배우 신하균, 이정하, 진구, 조아람 등이 출연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