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론칭 대박' 성시경 "즐거운 시간" 먹방 포텐 터졌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사진=성시경 SNS
/사진=성시경 SNS


가수 성시경이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의 성공적 론칭 이후 첫 파티를 마친 심경을 전했다.

성시경은 21일 "어제 즐거웠습니다. 이런거 처음 해봐서 걱정많았는데 다들 좋은분들 오셔서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라고 알리고 여러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성시경은 직접 타코 시식도 하며 맛있는 순간을 만끽하고 있다.

'경탁주 12도'는 쌀, 국, 효모, 산도조절제를 사용해 빚은 전통주이자 기존 탁주들과 달리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아 묵직하고 탄산 없는 고도수 막걸리로 지난 2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으며, 직접 구매한 고객들의 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부문 대상에도 선정돼 맛과 품질 그리고 만족도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경(?)'은 '경탁주 12도'가 어울릴만한 페어링 식당에 납품하기로 결정했다. 제품이 판매되는 식당에는 일명 '경초이스(Kyung Choice)'라는 인증이 붙는다. 브랜드 '경(?)'이 진행하는 '경초이스(Kyung Choice)'는 '경탁주 12도'와 잘 어울리는 안주가 있는 찐맛집이자 막걸리 배송과 보관이 원활한 서울 인근 식당을 우선으로 선정됐다.

브랜드 '경(?)'이 직접 선정한 맛집인 만큼 신뢰도 높은 페어링으로 '경탁주 12도'의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성시경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내 인기 코너인 '먹을텐데'에 출연한 식당들과도 협업해 다양한 찐맛집에서 '경탁주 12도'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