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71주 연속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방탄소년단(BTS) 진이 마이원픽(MY1PICK)에서 주간랭킹 1위를 차지해 인기를 빛냈다.




진은 마이원픽 'K-POP 개인 부문 주간랭킹' 7월 1주차(6월 29일~7월 6일) 투표에서 888만 4587개의 하트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진은 지난해 2월 5주차부터 올해 7월 1주차까지 71주 연속 주간랭킹 1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팬덤 파워와 범접불가한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주간랭킹에서 독보적인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진은 월간랭킹까지 우승을 휩쓸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진은 지난 6월 총 누적 하트수 3586만 2620개를 얻으며 월간랭킹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진은 마이원픽 'K-POP 개인부문 월간랭킹'에서 1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매월 결산 투표로 진행하는 '월간차트 K-POP(Solo)' 부문에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14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진은 마이원픽에서 진행하는 테마 투표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앞서 진행한 '무대 위 아래 온도 차이가 큰 갭모에 스타' 1위, '우울함도 씻겨주는 보컬의 스타' 1위,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함께하고 싶은 스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진은 첫 단독 팬 콘서트 투어 '달려라 석진_에피소드 투어(#RUNSEOKJIN_EP.TOUR)의 서막을 한국 고양에서 성공적으로 열었다.

진은 지난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한 고양종합운동장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치바,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지난 7월 5일과 6일 일본 치바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보여준 진은 오는 7월 12일과 13일 오사카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7월 12일 교세라 오사카 돔에서 개최되는 진의 팬콘서트 '#런석진_EP.투어 인 재팬'(#RUNSEOKJIN_EP.TOUR in JAPAN)의 라이브 뷰잉(Live Viewing)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뷰잉은 전국 43개 CGV 상영관에서 진행되며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등 10개 국가 및 지역의 영화관에서 동시 중계된다. 또 13일 진행되는 오사카 2회차 공연은 위버스에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병행된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